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16:46
연예

FC구척장신 VS FC탑걸, '강등' 걸린 피 튀기는 맞대결 (골때녀)

기사입력 2024.02.20 14:53 / 기사수정 2024.02.20 14:53



(엑스포츠뉴스 박세현 기자) FC구척장신과 FC탑걸이 시즌 최후의 매치 슈퍼리그 승강전에서 맞붙는다. 

21일 방송되는 SBS '골(Goal) 때리는 그녀들'(이하 '골때녀')에서는 매 시즌 슈퍼리그에 머물며 강팀의 저력을 입증해온 'FC구척장신'과 승격과 우승, 그리고 강등을 연이어 겪으며 필드 위 희로애락을 모두 느껴본 'FC탑걸'의 대결이 펼쳐진다.

두 팀이 맞닥뜨렸던 마지막 경기는 지난 제2회 슈퍼리그 결승전으로, 이날 경기에서 승리한 'FC탑걸'은 무패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쓰기도 했다.

한때 결승 진출팀이었던 두 팀이 강등과 잔류가 걸린 승강전에서 재회한 만큼, 승리를 향한 의지가 어느 때보다 강한 상황이다.

특히 'FC구척장신'은 지난주 사상 최초 5·6위전이라는 굴욕을 겪었으나 극적인 동점 골을 만들어낸 진정선과 '국가대표 골키퍼 출신' 김영광의 새 제자 요요의 대활약으로 승리를 쟁취했다. 과연 'FC구척장신'은 지난 경기의 기세를 이어 사상 첫 강등 위기에서 당당히 벗어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FC구척장신'의 하석주 감독은 승리를 위해 '헐란드' 허경희를 최전방 공격수로 내세우며 적극적인 공격을 위한 전략을 준비했다. 또한 'FC탑걸'이 전방 압박에 쉽게 무너지는 것을 약점으로 꼽으며 이현이와 차서린에게 보다 강력하게 상대 공격수를 압박할 것을 지시했다.



지난 경기 김영광의 코칭 효과를 톡톡히 보여준 요요 역시 이번 경기에서도 물오른 선방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강렬한 메이크업으로 등장한 요요는 현장을 찾은 김영광과 함께 워밍업을 진행하며 절대 한 골도 내어주지 않겠다는 결연한 마음가짐을 내비쳐 기대감이 고조된다.

한편, 이날 카타르 아시안컵 중계를 위해 잠시 자리를 비운 배성재 캐스터를 대신해 SBS 스포츠 소속의 이재형 캐스터와 'FC아나콘다'의 이영표 감독이 특별 중계진으로 자리한다.

줄곧 명쾌한 해설을 이어 나가던 이영표 감독은 경기 중 감독 본능을 참지 못하고 선수들에게 직접 지시하는 등 과몰입한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관중석엔 'FC구척장신'의 열혈 팬인 야구선수 유희관과 'FC탑걸'의 응원단 래퍼 서출구가 살벌한 견제와 함께 폭풍 응원 대결을 펼쳤다. 특히 최근 SBS '유니버스 티켓'에서 데뷔조로 선발된 그룹 유니스(UNIS) 멤버들이 참석해 걸그룹 선배를 향한 뜨거운 응원을 전했다고 해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슈퍼리그를 향한 두 팀의 피 튀기는 맞대결은 21일 오후 9시 '골(Goal) 때리는 그녀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SBS

박세현 기자 shinesh8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