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07:15
연예

박하나 "결혼 빨리하고 싶었지만…마음 비우고 난자 얼렸다" (4인용식탁)[전일야화]

기사입력 2024.02.20 07:10



(엑스포츠뉴스 이효반 기자) 박하나가 결혼관을 밝혔다.

19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식탁'(이하 '4인용식탁')에서는 배우 김영옥이 절친 우현, 김혜은, 박하나를 초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박하나는 결혼을 언제 할 것이냐는 물음에 "저는 이런 얘기를 저도 처음 하는데, 부모님이 어릴 때 일찍 헤어지셔서 부재가 컸기 때문에 '나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클 거다' 하는 마음이 컸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이혼 가정에서 자라 할머니, 아빠, 엄마와 돌아가며 함께 살았다고.

"그래서 제가 빨리 가정을 이루고 싶었다"는 박하나는 "저만의 가족을 이루고 싶은 생각이 컸다. 그래서 이성을 만나면 결혼 상대로 생각하는 거다 그냥 너무 좋은 연애가 아니라 내가 '이 사람 지금 좋은데, 결혼 상대일까?' 생각하게 되더라"고 고백했다.

그렇게 조급한 마음을 갖고 있었지만, 이제는 '결혼을 좇지 말고 정말 때가 되고 좋은 사람이 나타나면 하겠지' 생각하는 중.

박하나는 "마음을 비우니까 오히려 생길 것 같은 마음이 크다"면서 "자녀에 대한 욕심도 컸는데 '아직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서 안 주시는구나' 하는 생각으로 기다리고 있다"고 견해를 밝혔다.

그래서 2년 전 난자 동결 시술을 받았다고.

그는 선배인 김가연이 추천했던 당시에는 '나는 곧 시집갈 거니까' 하는 생각에 귀담아듣지 않았으나 "그게 안 되니까 '빨리해야겠다' 싶어서 늦은 나이에 했다. 그래서 주변에 친구들 만나면 전도한다. '지금 미리 해야 한다, 늙는다' 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식탁' 화면 캡처

이효반 기자 khalf072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