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14:53
연예

방탄소년단(BTS) 정국 'Standing Next to You', 써클 주간 글로벌 K-POP 차트 1위

기사입력 2024.02.06 08:46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Standing Next to You'가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써클차트(구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 따르면, 주간 글로벌 K-POP 차트(1월 21일~27일 자)에서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GOLDEN'(골든) 앨범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스탠딩 넥스트 투 유)가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이 노래의 연속 1위 기록은 11주로 늘어났다.

이러한 기록은 그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Standing Next to You'은 정국의 첫 솔로 정규앨범인 'GOLDEN'의 타이틀곡이다. 이 노래는 디스코 펑크 장르의 올드스쿨 사운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곡이다. 풍성한 관악기 연주, 터질듯한 퍼커션, 정국의 파워풀한 가창력이 어우러져 폭발적인 에너지를 발산한다.

이 노래는 "우리의 사랑은 그 무엇보다 깊기에, 어떠한 역경이 찾아와도 너와 함께하겠다"라고 다짐이 담겨 있다. 'Seven (feat. Latto)'의 프로듀서 앤드류 와트(Andrew Watt)와 서킷(Cirkut)이 뭉쳐 이 곡의 프로듀싱을 담당했다.

한편, 정국은 지민과 함께 지난 2023년 12월 육군 동반 입대했다. 이들의 전역 예정 시기는 2025년 6월이다.

사진 = 써클차트, 빅히트뮤직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