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09:01
연예

'17세 연상 미나♥' 류필립 "악플 소송 했다면 강남 빌딩 샀을 것" [종합]

기사입력 2024.01.29 14:58 / 기사수정 2024.01.30 09:37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류필립이 7년째 수많은 악플에 고통을 받고 있다고 고백했다.

지난 26일 유튜브 채널 '필미커플'에는 '죽어야 끝나는 안티댓글의 고통'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서 류필립은 "기사가 정말 많이 난 이후로 많은 분들께서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주셨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7년 전 미나와 열애설이 터졌을 때, 그때는 네이버 기사에 댓글을 날 수 있는 시스템이었다. 한 기사에 한 5만 명 정도 댓글이 달렸는데, 응원하는 댓글이 거의 없었고 90%가 인신공격, 성희롱, 지저분한 댓글이 많이 달렸었다"라고 떠올렸다.

그는 "지금 안티 댓글을 읽을 때는 무덤덤하긴 하다. 그때 당시에 면역이 많이 된 상태기 때문에 괜찮다. 괜찮다는 표현이 맞는 건지 틀린 건지 모르겠다"라고 이야기했다.

류필립, 미나 부부는 댓글을 챙겨 보는 스타일이라고. 류필립은 "예전에도 많이 달리긴 했는데 굳이 신경을 안 썼다. 이제 와서 읽는 거는 심경의 변화가 있는 건 아니고 너무하다 싶어서, 유튜브에 박제를 하고 싶어서 충동적으로 찍었다"라며 이전 영상의 계기를 밝혔다.



류필립은 "연예인분들이 악플에 시달려서 소송을 걸고 있다. 너무 공감이 된다. 사실 저희도 만약에 그동안 달렸던 안티 댓글들을 다 신고했다면 강남에 빌딩 한 채 사지 않았을까"라고 추측했다.

"그 정도로 7년 동안 받은 안티 댓글이 어마어마 하지만, 미나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불편한 걸 좋아하지 않아서 신고를 안 한 것 뿐"이라며 "이왕 이렇게 된 거 안티 댓글에 경각심을 짚고 가면 나쁠 게 없을 것 같다"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류필립의 악플 박제 영상 이후, 더 많은 악플이 달렸다고. 류필립은 "안티 댓글과 관련해서 사회 인지를 수정하고 변화해야 하지 않을까. 사이버 문화의 변화를 위해 많이 힘써주시면 감사할 것 같다. 웃어 넘기면 안 되는 시점이 온 것 같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류필립은 지난 2018년 17세 연상 미나와 결혼했다. 지난 21일 '왜 연상연하는 욕을 먹어야 하는건가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며 악플 고통을 토로한 바 있다.

사진=유튜브 방송 화면, 미나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