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8 23:02
게임

'스토브', 비주얼 노벨계의 고전 '사야의 노래' 한글화 버전 출시

기사입력 2024.01.11 08:44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사야의 노래' 한글화 버전이 출시됐다.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는 지난 10일 비주얼 노벨의 고전 '사야의 노래'(개발사 니트로플러스)의 공식 한글화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야의 노래'는 일본 게임 개발사 니트로플러스가 지난 2003년 선보인 게임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비주얼 노벨계에 신선한 충격을 준 작품이다.

이 게임은 교통사고로부터 살아남은 주인공 '사키사카 후미노리'가 수수께끼의 소녀 '사야'를 만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아름다운 일러스트, 그와 대비되는 충격적인 스토리, 중독적인 음악을 게임팬에게 선사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스토브 공식 한글화'를 통해 '사야의 노래'를 번역판으로 선보인다. '스토브 공식 한글화'는 해외 인디 게임의 한글화를 통해 국내 유저들에게 다양한 플레이를 지원하는 스토브만의 번역 서비스다. 이번 '사야의 노래' 공식 한글화 버전에는 총 15만 자의 번역이 담겨 있다. '스토브'는 이를 통해 원작의 깊이를 최대한 재현하고자 했다.

'사야의 노래' 공식 한글화 버전이 기대되는 또 다른 이유도 있다. 바로 니트로플러스의 히트작 '당신과 그녀와 그녀의 사랑'의 수준 높은 한글화. 스토브는 '당신과 그녀와 그녀의 사랑'의 공식 한글화 버전을 지난해 6월 출시한 바 있다. 해당 게임은 독특하고 참신한 형식의 비주얼 노벨이라는 평가와 함께 세심한 한글화로 팬들의 찬사를 받았으며, '2023 스토브인디 어워즈'에서 '한글화 벗'상을 받았다.

게임 출시와 함께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스토브는 '사야의 노래' 공식 한글화 버전 출시를 기념해 '빅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에 11일까지 이틀간 게임을 50% 특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후 12일부터 25일까지는 3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스토브에서 공식 한글화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는 '사야의 노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스토브 게임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스마일게이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