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19:55
연예

김태리·김수현→'슬의생', 심장 뛰는 2024 tvN 드라마

기사입력 2024.01.10 11:03 / 기사수정 2024.01.10 11:03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드라마 팬들의 심장을 뛰게 만들 2024년 tvN 드라마 라인업이 공개됐다.

tvN은 올해 역대급 웰메이드 드라마 라인업을 완성해 차원이 다른 완성도로 시청자들을 맞이하겠다는 각오다. 초호화 캐스팅 라인업은 물론, 독보적인 크리에이터들의 참여와 참신한 소재 및 스토리를 장착, 드라마 콘텐츠 마니아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을 작품들이 눈에 띈다.

# 24년을 뒤흔들 최고의 작가-감독-배우 총출동



<세작, 매혹된 자들>

오는 21일 1, 2회 연속 특별편성으로 2024년 tvN 토일드라마의 포문을 여는 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극본 김선덕, 연출 조남국)은 높은 자리에 있지만 마음은 비천한 임금 이인과 그를 무너뜨리기 위해 세작이 된 여인의 잔혹한 운명을 그린 픽션 사극. 신분을 감추고 비밀이나 상황을 몰래 알아내어 정보를 제공하는 첩자 세작(細作)을 소재로 해 주목받고 있다. '모범형사'로 탄탄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조남국 감독과 '왕이 된 남자'로 tvN표 웰메이드 사극 신화의 포문을 연 김선덕 작가가 의기투합했고, 조정석(이인 역)과 신세경(강희수 역)이 임금과 세작으로 만나 매혹적인 서사를 선사한다.

<눈물의 여왕>

'사랑의 불시착', '별에서 온 그대' 박지은 작가의 화제의 신작 '눈물의 여왕'이 오는 3월 방송을 확정 지었다. '불가살'을 연출한 장영우 감독과 '빈센조', '작은 아씨들'을 연출한 김희원 감독이 함께 메가폰을 잡는다. 김수현, 김지원 두 톱배우의 만남으로도 화제를 모았던 이번 작품은 박성훈, 곽동연, 이주빈이 라인업에 합류하면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퀸즈 그룹 재벌 3세, 백화점의 여왕 홍해인(김지원 분)과 용두리 이장 아들, 슈퍼마켓 왕자 백현우(김수현 분) 3년 차 부부의 아찔한 위기와 기적처럼 다시 시작되는 사랑 이야기를 담았다. 세기의 결혼으로 시작된 두 사람의 사랑이 올 봄 어떤 설렘을 가져올 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정년이>

'정년이'(극본 최효비, 연출 정지인)는 1950년대 한국전쟁 직후, 소리 하나만큼은 타고난 소녀 정년(김태리)의 여성국극단 입성과 성장기를 그리는 작품. 동명의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여성국극(1950년대 한국 전쟁을 전후로 큰 대중적 인기를 모은 창극의 한 갈래로서 모든 배역을 전원 여자가 맡는다)이라는 신선한 소재로 큰 화제를 모았다.  '옷소매 붉은 끝동'을 통해 제34회 한국PD대상 '올해의 PD상'을 수상한 정지인 감독이 연출을 맡고, 김태리, 신예은(허영서 역), 라미란(강소복 역), 문소리(서용례 역)라는 화려한 캐스팅까지 더해지며 24년의 기대작 중 하나로 떠올랐다.



<엄마친구아들>

믿고 보는 제작진의 조합으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엄마친구아들'(연출 유제원, 극본 신하은, 제작 스튜디오드래곤∙더모도리)은 오류 난 인생을 재부팅 하려는 여자와 그 여자의 살아있는 흑역사 '엄마 친구 아들'이 벌이는 파란만장한 동네 한 바퀴 로맨스다. 정해인이 최승효, 정소민이 배석류 역할을 맡아 화제를 모았으며, 서로의 흑역사 기록기인 '소꿉남녀'로 청춘의 교차로에서 재회한다. '갯마을 차차차', '일타 스캔들'을 연이어 히트시킨 유제원 감독의 차기작이라는 점과 '갯마을 차차차'로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하게 된 신하은 작가의 신작이 유쾌한 웃음과 따스한 공감, 설렘을 선사한다.

# 미래가 기대되는 차세대 스타들이 선택한 차기작!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tvN 역대 최고 흥행작 중 하나인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스핀오프 시리즈로 돌아온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극본 김송희, 연출 이민수)은 상급 종합병원 교수와 전공의들의 리얼한 병원생활과 우정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대세 배우' 고윤정이 종로 율제 산부인과 1년 차 전공의로 출연을 확정해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데 이어, 신시아, 강유석, 한예지, 정준원 등 라이징 스타들의 캐스팅으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매 작품 소소하지만 울림 있는 이야기, 적재적소에 배치된 위트와 센스, 특유의 공감성 짙은 소재들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인생작을 선사한 신원호 감독, 이우정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하며, '얼룩', '낯선 계절에 만나'를 연출한 이민수 감독과 '응답하라 1988',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보조작가로 참여한 김송희 작가가 의기투합한다.



<선재 업고 튀어>

'선재 업고 튀어'(극본 이시은, 연출 김태엽 윤종호)는 유명 아티스트 류선재의 죽음으로 절망했던 열성팬 임솔이 최애를 살리기 위해 시간을 거슬러 돌아가는 타임슬립 구원 로맨스. 뜨거운 인기를 구가한 김빵 작가의 웹소설 '내일의 으뜸'을 원작으로 하며 '톱스타 유백이', '여신강림'을 집필한 이시은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탄탄한 연기력과 비주얼 케미를 갖춘 변우석(류선재 역)과 김혜윤(임솔 역)의 만남이 벌써 시청자의 설렘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다. tvN 판타지 로맨스 역사에 신선한 새 바람을 불어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짜릿한 카타르시스 선사하는 사이다 드라마



<감사합니다>

그동안 다뤄지지 않았던 감사팀의 일거수일투족을 그리며 횡령과 비리를 일삼는 부패한 자들에게 통쾌한 철퇴를 날릴 새 드라마 '감사합니다'(극본 최민호, 연출 권영일)는 비리가 만연한 JU 건설회사 감사실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냉철한 감사팀장과 정 많은 감사팀원들의 좌충우돌 팀워크를 담은 오피스 수사활극이다. 신하균은 극 중 JU건설 감사실 팀장 신차일 역을 맡아 횡령범에 가차 없는 모습으로 캐릭터에 대한 든든한 신뢰감을 줄 예정이다.

<가석방심사관 이한신>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극본 박치형, 연출 윤상호)은 재소자들의 가석방 여부를 결정짓는 막강한 권력을 손에 쥔 남자가 그만의 방식으로 정의를 집행하는 이야기. '커튼콜', '징크스의 연인', '달이 뜨는 강' 등 장르 불문 연출력을 선보인 윤상호 감독과 박치형 작가가 의기투합하며, '미씽: 그들이 있었다' 시리즈로 장르물 팬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은 고수가 타이틀롤 '이한신'역으로 만난다. 불법과 합법을 오가며 부조리에 맞서는 '이한신'으로 새로운 얼굴을 선보일 고수의 활약이 기대되는 가운데 교도소 내의 '판사'로 불리는 가석방 심사관이라는 신선한 소재, 매 화 흡입력을 더하는 탄탄한 스토리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플레이어2 꾼들의 전쟁>

시즌1의 성공적 론칭 이후 6년 만에 귀환한 '플레이어2 꾼들의 전쟁'(극본 박상문 최슬기, 연출 소재현)은 사기꾼, 해커, 싸움꾼, 드라이버 등 최고의 플레이어들이 모여 최악의 악당들이 불법으로 모은 더러운 돈을 깨끗하게 털어버리는 유쾌, 상쾌, 통쾌, 머니스틸 액션 드라마다. 탄탄한 스토리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뜨거운 인기를 모았던 '플레이어'의 후속편으로 배우 송승헌, 이시언, 태원석이 다시금 의기투합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또한 오연서, 장규리 등 전편에서 보지 못했던 뉴페이스의 합류로 한층 더 끈끈해진 팀플레이를 보여줄 예정이다.



<원경>

tvN·티빙 드라마 '원경(元敬)'(극본 이영미, 연출 김상호)은 이방원의 여자이자 '킹메이커' 원경왕후의 뜨거운 부부 관계를 그린 멜로 사극이다. '더 글로리'로 스타덤에 오른 차주영이 타이틀롤 '원경' 역을, 다양한 장르물에서 두각을 보인 배우 이현욱이 '이방원' 역을 맡아 파격적 멜로를 선보인다.

# 매력적인 언니들의 귀환, 로코퀸을 향한 연기 격돌

<웨딩 임파서블>

'웨딩 임파서블'(극본 박슬기 오혜원, 연출 권영일)은 인생 첫 주인공이 되기 위해 남사친과 위장결혼을 결심한 무명 여배우 '아정'과 이 결혼을 결사반대하는 형바라기 예비 시동생 '지한'의 막상막하 로맨틱 미션을 그린 드라마다. 동명의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맹활약 중인 배우 전종서와 떠오르는 차세대 스타 문상민의 만남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종서는 연기력은 만렙이지만 인지도는 없는 무명 단역 배우 나아정 역을, 문상민은 LJ그룹 현회장의 막내 손주지만 신분을 숨긴 성실한 재벌 3세 이지한 역을 맡아 호흡을 맞춘다.



<손해 보기 싫어서>

'로코 여신' 신민아와 김영대의 만남으로 관심을 모은 '손해 보기 싫어서'(극본 김혜영, 연출 김정식)는 손해 보기 싫어서 결혼식을 올린 여자 '손해영'과 피해주기 싫어서 신랑이 된 남자 '김지욱'의 손익제로 로맨스 드라마다. 신민아는 인생도 사랑도 적자는 싫은 손해 Zero '손해영' 역으로, 김영대는 피해 주기 싫어서 "손"님과 결혼한 편의점 알바생 '김지욱' 역으로 분한다. '술꾼도시여자들1'로 위트 있는 스타일을 보여준 김정식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그녀의 사생활'을 그려낸 김혜영 작가가 탄탄한 스토리를 완성했다. 

<졸업>

'졸업'(극본 박경화, 연출 안판석)은 우리가 미처 몰랐던 대치동 불빛이 꺼진 이후 학원 강사들의 다채로운 이야기가 밀도 있게 그려진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봄밤', '밀회' 등을 성공으로 이끈 안판석 감독의 신작으로 기대를 모은다. 베테랑 학원 강사 서혜진(정려원 분)과 10년 만에 돌아와 그의 마음을 휘젓는 발칙한 '꼴통제자' 이준호(위하준 분)의 은밀하고도 달콤한 현실 로맨스를 그린다. 

사진=tvN, 각 소속사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