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15:56
스포츠

'메이저리거' 이정후, 샌프란시스코 입단식 마치고 인천공항 귀국 현장 인터뷰 [엑's 영상]

기사입력 2023.12.20 00:08






(엑스포츠뉴스 인천공항, 김한준 기자)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6년 총액 1억 1300만 달러(약 1469억원) 계약을 한 이정후가 19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귀국 후 취재진과 인터뷰를 가진 '바람의 손자' 이정후는 "기자회견보다 지금이 더 떨리는 것 같다"며 "1차적인 목표를 이룬 것 같고, 이제 그걸 이뤘으니까 잘하는 게 두 번째 목표인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첫 제안부터 1억 달러 이상의 금액을 듣게 된 이정후는 "그게 첫 오퍼였다. 자세한 협상 내용은 팀들에 대한 예의가 아닐 수 있어서 밝힐 수 없지만, 샌프란시스코라는 좋은 명문구단에 가게 돼 영광이다. 구단에서 내게 이렇게 투자해주신 만큼 거기에 걸맞는 플레이를 보여드려야 할 것 같다"며 "어떻게 보면 선배님들에 비해 일찍 (포스팅이) 마무리됐기 때문에 여러 감정이 교차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정후는 "아직 한 번도 우승을 하지 못해서 우승을 가장 하고 싶다. 사실 신인 때 생각해보면 내가 신인왕을 탈 거라고 생각하지 못한 상태로 시즌을 치렀는데,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다 보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고 그때 가서 생각해볼 문제다. 처음부터 목표를 잡진 않을 것 같고 팀이 이기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다짐했다.

이정후의 인터뷰 모습을 영상으로 담았다.

김한준 기자 kowel@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