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17:01
연예

'낮에 뜨는 달' 김영대, 변신으로 완성한 존재감

기사입력 2023.12.15 17:50 / 기사수정 2023.12.15 17:50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배우 김영대가 ‘낮에 뜨는 달’을 통해 대체 불가한 진가를 발휘했다.

지난 14일 종영한 ENA 수목드라마 ‘낮에 뜨는 달‘의 주역으로 열연한 김영대.

그는 신라 출신 엘리트 귀족 도하와 현재 대한민국 최고의 톱스타 한준오 역으로 변신, 한층 넓어진 스펙트럼으로 두 캐릭터를 담아내 시선을 끌었다.

여러 작품들을 통해 성실하게 쌓아온 연기력이 또 한 번 빛을 발했다.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를 통해 주목받기 시작한 김영대는 다양한 장르를 섭렵하며 성장을 이뤄나갔다.

그동안 김영대는 로맨스 장르에 강세를 보여왔다. 지난해 방송된 ‘별똥별’에서는 냉미남과 말랑함을 오가는 공태성 역을,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에서는 조선의 사랑꾼 이헌 역으로 설렘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러하기에 방송 전부터 김영대가 써 내려갈 환생 로맨스는 어떠할지 귀추가 주목됐던 상황.

그는 시대를 초월한 시간적 배경을 뛰어넘고, 사극과 현대극이라는 장르를 오가며 ‘낮에 뜨는 달’만의 애절한 러브 스토리를 완성했다. 이를 가능케 한 건 김영대의 한층 깊어진 연기력이다.



김영대는 사랑하는 이의 손에 죽음을 맞이한 도하와 사랑엔 서툰 철부지 한준오, 극과 극을 달리는 두 인물을 맞춤옷을 입은 듯 섬세하게 그려냈다. 특히 그의 짙은 눈빛은 캐릭터가 느끼는 감정 하나하나를 화면 너머로 전하며 강한 몰입을 불렀다.

서서히 변화하며 드러나는 감정선은 김영대의 디테일한 표현력으로 그려졌다. 차가워 보이다가도 애써 슬픔을 누르고 있는 것처럼 보이고, 단호한 것 같지만 가슴이 찢겨 나가는 고통에 힘겨워하는 모습 등 그의 두 눈에 캐릭터의 복잡한 심경을 담아내 인물들의 서사에 힘을 실어줬다.

이러하기에 도하와 한리타, 한준오와 강영화의 사랑에는 애틋함이 더해졌고, 더 나아가 가슴 벅차오르는 설렘까지 피어오르게 만들었다. 휘몰아치는 전개 속에서도 김영대의 무르익은 로맨스 연기가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데 단단히 한몫한 것이다.

이처럼 한계 없이 도전하며 배우로서 꾸준히 발전을 보여주고 있는 김영대. 그가 타이틀롤로 나선 ‘낮에 뜨는 달’이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화제를 모았기에 이후 그가 이어나갈 행보에 이목이 집중된다.

사진=ENA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