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00:08
연예

우즈, 1월 22일 군 입대…"육군 군악대 최종 합격"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3.12.11 08:37 / 기사수정 2023.12.11 08:37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가수 우즈 (WOODZ, 본명 조승연)가 육군 현역 입대한다.

11일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 측은 "당사 아티스트 우즈는 최근 병무청으로부터 '전문특기병' 최종 합격 통보를 받았으며, 오는 24년 1월 22일 육군 훈련소 입소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우즈는 이곳에서 기초 군사 훈련을 받은 후, '육군 군악대'로서 성실히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게 된다. 입소 장소와 시간은 비공개이며, 일반 군 장병과 가족 등 참석하는 자리인 만큼, 당일 별도의 행사는 진행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군 복무를 마치고 더욱 늠름하고 멋진 모습으로 돌아올 우즈에게 앞으로도 따뜻한 응원 부탁드리겠다"고 당부했다.

앞서 우즈는 10일 자신의 공식 팬카페를 통해 MOODZ(공식 팬클럽명, 무즈)들에게 먼저 군 입대소식을 전했으며, 그간 팬들에게 받아온 사랑과 응원에 감사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우즈는 지난 2014년 UNIQ(유니크)로 데뷔해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X’에서 5위에 등극하며 X1(엑스원)에 합류했다. 이후 솔로 아티스트로서 '난 너 없이', 'HIJACK', '파랗게','Chaser', '방아쇠', '심연', 'Drowning '등 장르불문 다채로운 곡 스타일을 소화하며 국내외 팬들로부터 사랑받았다. 다수의 OST와 뮤직페스티벌 참여를 비롯해 퍼포먼스와 라이브, 프로듀싱 실력을 보여주며 ‘성장형 싱어송 라이터’로 입지를 다졌다.

한편 10일에서 11일로 넘어가는 자정 EDAM엔터테인먼트 공식 채널을 통해 우즈의 새 디지털 싱글 'AMNESIA'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동명의 타이틀 'AMNESIA'와 수록곡 '비하인드' 모두 우즈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더욱 기대감을 갖게 한다. 

'AMNESIA'는 섬세하면서도 파괴적으로 휘몰아치는 기타사운드와 신스, 드럼과 베이스의 강렬한 사운드가 우즈의 파워풀한 보컬에 힘을 더해주는 매력을 지닌 곡으로 리스너들의 귀를 매료시킬 예정이다.
 
이처럼 디지털 싱글 발매에 이어 앙코르 월드투어 막바지에 돌입한 우즈는 입대 전까지 열일 행보를 이어간다. 

사진=EDAM엔터테인먼트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