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01 13:39
게임

스토브인디, 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출시

기사입력 2023.12.07 15:05 / 기사수정 2023.12.07 19:39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스마일게이트의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에 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이하 시에라 스쿼드)'가 상륙했다.

7일 스마일게이트는 스토브인디에 '시에라 스쿼드'가 상륙했다고 밝혔다. 스토브인디는 지난 7월 입점작 영역을 VR 게임으로 확대하며 국내의 우수한 VR 게임을 유저들에게 직접 제공하기 시작했다. 지니소프트, 블렌즈 등 알려져 있지 않았으나 뛰어난 개발력과 독특한 매력을 지닌 개발사들과 손을 잡고 현재까지 총 22종의 VR 게임을 서비스 중이다.

스토브인디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시에라 스쿼드’ PC VR 버전은 밸브 인덱스, 오큘러스 리프트, 리프트 S, 퀘스트, HTC 바이브 등 9개의 다양한 VR 기기를 지원한다. ‘시에라 스쿼드’는 스토브인디 전국 21개 스토브VR 매장에서 멀티 플레이를 포함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시에라 스쿼드'는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이 플레이한 대한민국 대표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지식재산권(IP)을 VR로 확장하는 첫 번째 시도다. 13개의 캠페인 미션, 싱글 혹은 2인 협동으로 즐길 수 있는 50개의 스쿼드 미션뿐만 아니라 최대 4인이 함께 할 수 있는 호드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제공한다.

플레이스테이션VR2(이하 PSVR2) 버전으로 먼저 출시된 '시에라 스쿼드'는 호쾌한 슈팅감과 액션성을 인정받아 지난 9월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에서 공개한 PSVR2 부문 ‘가장 많이 다운받은 게임’ 북미(NA)와 유럽(EU) 지역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한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과 닉스 게임 어워즈(NYX Game Awards)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 VR/AR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게임성을 인정받았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