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01:40
연예

블랙핑크 특급 콜라보…무라카미 캡슐 컬렉션 8일 첫선

기사입력 2023.12.07 12:58 / 기사수정 2023.12.07 12:58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블랙핑크가 세계적인 그래픽 디자이너 무라카미 타카시(Takashi Murakami)가 협업한 캡슐 컬렉션이 공개되어 관심이 집중된다. 

엔터테인먼트 인프라 및 IP사업 전문기업 YG PLUS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상징적인 스타일이 무라카미의 독특한 상상력과 기발한 예술성으로 재해석된 이번 캡슐 컬렉션은 이달 8일 세계 최대 아트페어 중 하나인 ‘아트 바젤 마이애미 비치 (Art Basel Miami Beach)’에서 첫 선을 보인다. 

무라카미는 블랙핑크와의 협업을 위해 ‘판다카시(Pandakashi)’라는 이름의 캐릭터를 새롭게 창조했다. 이 캐릭터는 예술과 음악을 이끄는 사람들의 만남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대담함과 장난기, 장인정신과 카리스마의 융합을 나타낸다.

총 16종의 캡슐 컬렉션은 후디 3종, 롱슬리브 1종, 티셔츠 5종 외 플라워쿠션 등 다양한 액세서리로 구성된다. 무라카미가 직접 디자인한 한정판 아트프린트와 ‘플라워 고 워크 (Flower Go Walk)’라는 이름의 한정판 게임기도 눈길을 끈다.



YG PLUS 관계자는 “최근 월드투어 본핑크(BORN PINK)로 전 세계를 휩쓴 K팝 아이콘과 현대미술의 거장이 만나 굿즈를 통한 새로운 시도를 선보인다는 소식을 미리 접한 해외팬들의 반응이 뜨겁다”라고 해외 반응을 전했다.

블랙핑크X무라카미 캡슐 컬렉션은 8일 NTWRK 웹사이트 및 앱을 통해 판매되며, 9일부터 10일(현지시각)까지 미국 서부와 동부를 대표하는 해변 도시 LA와 마이애미에서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무라카미의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질 미국 팝업스토어에 음악, 패션, 예술 마니아들의 많은 발걸음이 예상된다.  

한편 블랙핑크는 지난 6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와 그룹 활동에 대한 전속계약 체결 발표로 많은 화제를 모았다. 

사진=YG PLUS, YG엔터테인먼트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