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01 13:45
게임

컴투스로카 VR '다크스워드', 18일 스팀에 출격

기사입력 2023.12.07 09:48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컴투스로카의 '다크스워드'가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 18일 출격한다.

6일 컴투스는 자회사 컴투스로카의 VR 게임 '다크스워드'를 18일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다크스워드’는 컴투스의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으로,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액션 RPG이다. 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휘두르기·막기·피하기·활쏘기 등 마치 실제 전투와 같은 다채로운 액션 및 상호작용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팀'은 누적 가입자 10억 명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PC 게임 플랫폼으로 업적·커뮤니티 등 다양한 기능과 할인 정책, 높은 유저 편의성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영향력을 지니고 있다. ‘다크스워드’가 입점하게 될 PC VR 게임 전용 플랫폼 ‘스팀 VR’을 운영하고 있으며, 메타와 PICO의 기기는 물론 밸브 인덱스 등 PC와 연동해 사용하는 고성능 VR 헤드셋을 지원해 보다 폭넓은 VR 유저층을 보유하고 있다.

‘다크스워드’는 올해 글로벌 VR 기기 전문 기업 메타와 PICO 등에 스탠드얼론 타이틀로 출시해 전 세계 주요 VR 콘텐츠 마켓에 이름을 올리고 유저들로부터 게임성과 흥행성을 입증 받았다. 컴투스로카는 ‘다크스워드’의 이번 스팀 VR 출시로 대응 플랫폼을 확장하고 새로운 이용자층을 확보해 더 넓은 분야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컴투스로카는 ‘다크스워드’ 스팀 출시일 공개와 함께 스팀 상점 페이지도 개설했으며, 오는 12월 11일까지 스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스팀 VR 페스트’에도 참가해 출시 예정작으로 ‘다크스워드’를 소개했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 ‘다크스워드’를 위시리스트에 추가하면 정식 출시 전까지 게임과 관련된 각종 소식을 빠르게 전달받을 수 있다.

사진=컴투스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