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13:50
연예

"한계는 없어"…MCND, 드림랜드 향한 무한 질주 '오드벤처'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3.11.22 18:00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MCND(엠씨엔디)가 새로운 세계를 향한 무한 질주를 담은 신곡 '오드벤처(ODD-VENTURE)'를 들고 가요계 컴백했다. 

MCND(캐슬제이·빅·민재·준·윈) 5집 미니 앨범 '오드벤처'가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 신보 '오드벤처'는 지난해 7월 발표한 '디 어스: 스크릿 미션 챕터.2(THE EARTH : SECRET MISSION Chapter.2)' 이후 1년 4개월 만의 새 앨범. 긴 공백기를 끝내고 다시 돌아온 MCND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음악적 성장과 비주얼적인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드림 랜드'로 향하는 모험이라는 주제 아래 타이틀곡 '오드벤처'를 포함 총 7트랙으로 꽉 채운 '오드벤처'. 끝이 보이지 않는 망망한 모험을 멈추지 않고 MCND만의 속도대로 달려 나가는 열정을 느낄 수 있다. 



타이틀곡 '오드벤처'는 웨스턴 스타일의 트랩 장르를 K팝만의 공식으로 대담하게 풀어낸 곡이다.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MCND의 색다른 음악적 시도가 인상적이다. 

가사에는 "길을 잃는대도 상관없어 난 / 알 수 없는 거친 폭풍 속에 나를 던져 go" "가로막힌 벽, 저 너머를 탐해 외쳐 Can you hear me? / 한계는 없어 / This is O.D.D Adventure" 등 포기하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계속해 나가겠다는 MCND의 의지가 담겨 있다. 



뮤직비디오에서도 드림랜드를 찾아 떠난 이들의 여정이 다채롭게 그려졌다. 미국 LA 로케이션 촬영과 판타지 장르 CG를 결합한 '오드벤처' 뮤직비디오의 웅장한 스케일이 감탄을 자아낸다. 숲, 사막, 활주로, 절벽 등 다양한 로케이션에 CG까지 더해져 구현해낸 뮤직비디오가 상상 이상의 짜릿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타이틀곡 '오드벤처' 외에도 MCND 특유의 힙한 분위기 속 소년들의 꿈과 도전이 잘 표현된 곡 '팝스타(Pop star)', 드림랜드로 모험을 떠난 MCND에게 가장 소중한 보물은 희망과 꿈이며 그 대상은 결국 'GEM'이란 내용의 '트레저(Treasure)', '굳어 있는 몸에 힘을 좀 빼고 살아가자'란 메시지를 MCND만의 유쾌함으로 풀어낸 '루즌 업(Loosen Up)', 잔잔한 바다 위를 거느리는 MCND의 항해를 표현한 '크루즈(Cruise)', 지난 앨범 수록되었던 'W.A.T.1'의 영어 버전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MCND 새 미니 앨범 '오드벤처'는 오늘(22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사진=티오피미디어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