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05:20
연예

류수정, 단독 첫 팬미팅 성료…팬들과 보낸 뜻깊은 생일

기사입력 2023.11.20 10:16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가수 류수정이 데뷔 이후 처음으로 단독 팬미팅을 성황리에 개최, 팬들과 뜻깊은 생일을 보냈다. 

류수정은 지난 19일 2회에 걸쳐 서울 마포구 무신사 개러지에서 첫 단독 팬미팅 '해피 버스데이 투 류’(Happy Birthday to Ryu)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났다. 

이번 팬미팅은 생일을 맞이한 류수정이 팬들과 함께 생일 파티를 한다는 콘셉트로, 새로 쓰는 프로필, 질의응답 코너, 선물 전달 코너, 생일 축하 코너 등 총 4개의 테마를 4조각의 케이크로 구성했다.

독보적인 음색의 솔로곡 ‘나와’로 팬미팅의 포문을 활짝 연 류수정은 첫번째 새로 쓰는 프로필 코너를 통해 데뷔 10년 차에 접어든 자신의 프로필을 새롭게 정의했다. 두번째 질의 응답 코너인 ‘Ask ME’에서는 다양한 질문에 답하며 팬들과 오랜 친구처럼 편안한 분위기로 소통했다. 



이어진 커버 송과 커버 댄스 무대에서는 뉴진스의 ‘쿠키’(Cookie), 디오의 ‘괜찮아도 괜찮아’, 악동뮤지션의 ‘후라이의 꿈’, 라이즈의 ‘겟 어 기타’(Get a guitar)를 불렀다. ‘겟 어 기타’ 커버 무대에서는 일렉트로닉 기타를 직접 연주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뽐냈다. 

깜짝 게스트로 참여한 댄스 크루 ‘로열첨스’(Loyalchumps)와 함께 최근 댄스 챌린지로 유명한 ‘롱’(Wrong), ‘페인트 더 타운 레드’(Paint the town red), ‘배기 진스’(Baggy Jeans), ‘로버’(Rover), ‘세븐’(Seven)을 메들리로 선보였다.

생일 축하 코너에서는 팬들이 다 함께 불러주는 생일 축하 노래에 참았던 눈물을 터트리기도 했다. 류수정은 “데뷔 9년만에 처음으로 생일맞이 팬미팅을 하게 되어 너무 행복하다. 저에게 있어 가장 친한 친구는 팬 여러분이다. 저의 생일을 함께해 주신 팬 분들께 감사드리고 사랑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빠른 시일내에 새 앨범을 들고 여러분을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류수정은 같은 날(19일) 국내 첫 내한 쇼케이스를 개최한 미국 다크팝의 아이콘 자일로(Xylo)의 무대에 등장했다.

류수정과 함께 무대를 한 자일로는 프로듀서 듀오 ‘체인스모커스’(The Chainsmokers)의 ‘세팅 파이어스’(Setting Fires)를 피처링하며, 미국의 Z세대로부터 인기 급부상 중인 다크팝의 뮤즈다. 한국과 미국에서 ‘Z세대 팝아이콘’으로 떠오른 두 사람의 만남에 가요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 하우스오브드림스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