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23:47
연예

'최종화' 박성웅, 극단적 시도 후 실종...박해진, 새로운 개탈로 '각성' (국민사형투표)[종합]

기사입력 2023.11.16 22:32 / 기사수정 2023.11.16 22:32



(엑스포츠뉴스 노수린 기자) 박성웅이 극단적 시도 후 실종됐다.

16일 방송된 SBS '국민사형투표'에서는 김무찬(박해진)에게 권석주(박성웅)를 사살하라는 명령이 떨어졌다.

경찰청장이 김무찬에게 권석주를 사살할 것을 지시하자 김무찬은 "지금 내리신 명령이 외압이나 강요 없는, 사리사욕 따위 없는 조직의 결정이 확실하냐"고 캐물었다.

그러나 청장은 대답하지 못했고, 김무찬은 "대답을 잘 들었다"며 전화를 마무리했다.

권석주는 김무찬에게 전화를 요청했다. 권석주는 "예상보다 너무 빨리 왔다. 계획을 바꿔야 하나 고민할 만큼"이라고 말했다.

김무찬은 "지금 무슨 생각 하는 줄 안다. 그거 최선 아니다. 이제 와서 후회하는 것처럼 보이지도 않을 것"이라고 만류했고, 권석주는 "내 행동에 후회는 없다. 이 사회가 정한 룰에 어긋난 걸 인정하고 책임을 지려는 것"이라고 대답했다.

김무찬은 "그런 식으로 도망치지 마라. 남은 사람들에게 더 큰 짐을 지어 주게 될 것"이라며 김지훈의 존재를 상기시켰다. 이에 권석주는 "극복할 거다. 강한 애니까. 차라리 우리가 만나지 않았어야 했다"라고 말했다.

권석주는 죽은 딸 나래의 이름을 부르며 극단적 시도를 했다. 이를 발견한 김무찬은 창문을 깨고 뛰어들어가 심폐 소생술을 시도한 끝에 살려 냈다. 권석주를 살린 김무찬은 눈물을 흘리며 주저앉았다.



한편, 차를 타고 도주했던 박철민(차래형) 교도관이 돌아와 주현을 인질로 삼았다. 박철민은 "교수님과 여기 뜰 수만 있게 해 주면 모두 무사할 것. 서로 피 볼 일 만들지 말자"며 권석주를 구하려 들었다.

박철민은 "어차피 이판사판 개판인데 다 같이 죽자"고 소리치며 김무찬에게 총을 내려놓을 것을 종용했다. 권석주는 "괜한 희생 만들지 말자. 어차피 저 친구 나 구하러 온 게 아니다"라고 김무찬을 설득했다.

박철민은 "마지막에는 반드시 희생을 해야 한다고, 교수님의 피로 세상을 바꿔야 한다고 분명히 말했는데 왜 목숨을 아끼냐"고 절규하며 권석주에게 총구를 겨눴다.

그때 주현은 박철민을 밀어냈고, 김무찬은 박철민을 향해 총을 쐈다. 그 과정에서 박철민은 권석주를 끌어안은 채 바다에 뛰어들었다. 김무찬은 다시 한 번 권석주를 살리기 위해 바다에 뛰어들었지만, 권석주는 끝내 실종됐다.



김무찬은 민지영(김유미)의 집을 조사했다. 민지영은 남편에게도 이혼당했다. 박해진은 "전에 왔을 때 내가 미처 놓친 게 있었다"며 직접 민지영의 집을 때려부수며 증거를 확보했다.

기둥 속에 묻혀 있던 또 다른 기둥에서는 권석주의 죽은 딸 권나래의 혈흔이 나왔다. 과거 민지영이 이를 알고 증거를 인멸했던 것. 박해진은 민지영을 긴급 체포했고, 민지영은 "나도 이제 좀 피곤하다"며 순순히 따라나섰다.

그러나 민지영의 죄는 비서가 대신 뒤집어썼다. 풀려난 민지영은 봉사하는 곳에서 강진석(정웅인) 국회의원을 만나 "더 일찍 자수시켰어야 했는데 엄마로서 망설였던 시간을 후회한다"고 털어놨다.

민지영은 고용인(홍종현)을 통해 새로운 국민 사형 투표를 기획했다.

한편, 주현은 정체불명의 남자가 표루 중 구조되었다는 일본 기사를 발견한다. 주현은 "일본에서 열리는 정보 교류회가 그쪽 경찰청 정보 통신국도 참여하는 게 확실하냐"고 확인, "가야 할 일이 생겼다"고 전했다.

김무찬은 개탈 무리 가운데 유일하게 살아남은 일원에게 보복하고, 버려져 있던 개탈을 뒤집어썼다.

사진=SBS 방송화면

노수린 기자 srnnoh@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