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15:05
연예

차은우 '오사개', 1% 시청률과 반대 행보…글로벌 110개국 차트 올킬

기사입력 2023.11.03 15:30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오늘도 사랑스럽개’의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오늘도 사랑스럽개'(오사개)는 공개 첫 주에 미국, 유럽 등 93개국에서 1위를 기록한데 이어(라쿠텐 비키 제공) 아시아, 중동, 남아프리카 16개국 OTT 차트 1위에 올랐다.110개국 로컬 차트를 휩쓸며 K 콘텐츠의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아시아, 중동, 남아프리카에 ‘오사개’를 서비스하고 있는 뷰(Viu)에 따르면 ‘오사개’는 공개 후 10월 한 달간 서비스되는 16개 국가에서 1위에 올랐다.

일본에서도 초반 기세가 심상치 않다. 일본 OTT 유넥스트(U-NEXT)에 따르면 ‘오사개’는 일본 공개 직후 한류아시아 부문 시청 1위를 기록했다. 본격적으로 스토리가 펼쳐질 중반 이후에는 이러한 인기 상승세가 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오사개’가 국내외를 막론하고 초반 성과를 보이는 데는 참신한 스토리와 설정, 웹툰 원작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캐스팅이 있었다는 평가다.

에이앤이 코리아 소영선 대표는 “원작 웹툰의 신선한 소재와 흡입력 있는 서사, 그리고 탄탄한 연출에 일찌감치 주목해 드라마 제작 투자를 결정하고 해외 판권을 확보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전 세계에 동시 공개하는 승부수를 띄우는 전략이 초반 국내외 시청자를 확보하는데 주효했다”라고 말했다. “에이앤이는 앞으로도 국경에 구애받지 않고 새로운 크리에이티브를 지속해 발굴하고 제작 투자해 IP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오사개’는 매주 수요일 오후 에이앤이 코리아의 라이프타임, MBC, 넷플릭스에서 방송되며, 글로벌 OTT 라쿠텐 비키와 뷰, 유넥스트를 통해 해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사진= MBC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