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14:43
연예

롯데엔터, '2023 크리스마스 뮤직 페스티벌' 개최…금난새·유키 구라모토 등 참여

기사입력 2023.10.16 20:00 / 기사수정 2023.10.16 20:00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롯데엔터테인먼트와 크레디아뮤직앤아티스트가 오는 12월 23일부터 25일까지 롯데콘서트홀에서 '2023 크리스마스 뮤직 페스티벌' 콘서트를 개최한다.

재치 있는 유쾌한 해설로 클래식에 재미를 불어넣는 지휘자 금난새의 콘서트가 롯데콘서트홀 무대에 오른다. 

이번 콘서트는 화려하고 섬세한 기교와 풍부한 음악성을 자랑하는 바이올리니스트이자 한국 바이올리니스트 최초로 미국 이스트만 음대 교수 정유진이 함께한다. 

존 윌리엄스의 대표작 영화 '스타워즈' 모음곡으로 시작해 멘델스존의 바이올린 협주곡 등 다양한 음악으로 금난새만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완성할 예정이다.

글로벌 클래식 스타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과 피아니스트 임동혁이 5년만에 다시 만나 듀오 콘서트를 진행한다. 

리처드 용재 오닐은 2021년 최고 클래식 독주 악기 부문에서 그래미상을 수상하며 에버리 피셔 커리어 그랜트상과 그래미상을 모두 받은 드문 연주자 중 한명이다. 임동혁은 차이콥스키 콩쿠르 등 세계 3대 콩쿠르를 석권하며 천재성을 인정받은 젊은 거장이다. 

최고의 클래식 연주자들이 우아함으로 빚어낼 이번 공연은 크리스마스 이브에 소중한 사람과 진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무대가 될 것이다.



2009년부터 시작된 스테디셀러 크리스마스 콘서트 유키 구라모토와 친구들'이 어김없이 돌아온다. 

한 소절만 들어도 설레는 유키 구라모토의 명곡들을 풀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편곡해 환상적인 사운드를 들려줄 예정이다. 

12월 25일 오후 2시, 6시에 롯데콘서트홀에서 선보이는 이번 공연은 각각 다른 게스트와 함께 진행된다. 

2시 공연은 JTBC '팬텀싱어4' 준우승팀 포르테나의 낭만 테너 서영택이, 6시 공연은 포르테나의 카운터 테너 이동규가 함께 한다. 특별한 게스트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달콤하고 로맨틱한 연말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엔터테인먼트는 세계적인 수준의 클래식 전용 공연장인 롯데콘서트홀에서 매년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해 크리스마스 콘서트 일부 공연은 티켓 오픈 당시 전 석이 매진되며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롯데엔터테인먼트 공연사업팀 윤세인 팀장은 "2017년부터 매 해 롯데콘서트홀의 크리스마스 시즌을 아름다운 선율로 채워오고 있다. 크리스마스 뮤직 페스티벌이 관객분들께 후회 없는 선택이 될 수 있도록 그동안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활용해 공연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23 크리스마스 뮤직 페스티벌은 17일, 18일, 19일에 세 개의 공연이 차례로 티켓을 오픈하며 클럽발코니, 롯데콘서트홀 등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