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12:12
연예

'봉석 엄마→큰칼' 한효주 "3일 동안 물 안 마셔" (엑's 이슈)[BIFF 2023]

기사입력 2023.10.05 20:30



(엑스포츠뉴스 부산, 김유진 기자) 한효주가 '독전2' 캐릭터를 위해 독하게 몸을 만들었던 과정을 전했다.

5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우동 영화의전당 야외무대에서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넷플릭스 영화 '독전2'(백감독) 오픈토크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백감독과 배우 조진웅, 차승원, 한효주, 오승훈이 참석했다.

'독전 2'는 용산역에서 벌인 지독한 혈투 이후, 여전히 이선생 조직을 쫓는 원호(조진웅 분)와 사라진 락(오승훈), 그리고 그들 앞에 다시 나타난 브라이언(차승원)과 새로운 인물 큰칼(한효주)의 숨 막히는 전쟁을 그린 범죄 액션 영화로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온스크린 섹션에 공식 초청됐다.

한효주는 '독전2'에서 조직의 보스 이선생의 실체를 알고 있는 큰칼 역을 연기했다. 



이날 한효주는 "큰칼은 이선생을 지키려고 하는 자다. 이선생을 아버지처럼 여기고 사랑하고, 그의 이름을 함부로 얘기하는 자들을 처리하러 다닌다. '독전' 1편에서 故김주혁 선배나 진서연 언니가 했던 역할을 제가 맡아서 연기했다고 보시면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8년 개봉해 506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한 '독전'의 후속편으로 나서는 것에 대한 부담감도 솔직하게 드러내며 "전작인 '독전' 1편이 너무 잘 되지 않았나. 전작의 명성에 누가 되지 않게 캐릭터를 잘 준비해서 보여드려야겠다는 마음이었다. 제 입장에서는 굉장히 큰 도전이었다"고 설명했다.

한효주는 지난 8월 공개된 디즈니+ 오리지널 드라마 '무빙'에서 초능력자이자 과거 안기부 최연소 수석 요원 이미현 역으로 연기하며 '봉석 엄마'라는 애칭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한효주는 "몸을 만드는 것이 정말 쉽지 않았다. 주어진 시간이 길지 않았다. '무빙'이 끝나고 나서 바로 '독전2'에 합류했다. 스키니한데 잔근육이 드러나는 몸을 만드는 것이 더 어렵더라. 감독님이 잔인하게,말랐는데 잔근육이 보였으면 좋겠다고 해서 하루 종일 운동을 했다"고 떠올렸다.

이어 "오전에는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면서 점심에 간단하게 계란과 바나나를 먹고, 오후에는 또 빼야 되니까 하루 종일 유산소를 했다. 마지막 액션 때는 옷을 다 찢어버리는데, 그 때 (그동안 만든)몸이 나와야 해서 태어나서 처음으로 수분조절이라는 것을 해봤다. 3일 동안 물을 한 모금도 안 먹고 몸에 있는 수분을 다 빼냈다"고 얘기했다.

한효주의 이야기를 듣고 있던 조진웅은 "짧게 얘기해서 (감독님이) 많이 괴롭힌것이다. 그렇게 해서 탄생된 것이니까 지금 모습을 많이 봐두시라. '독전2'에서는 효주 씨를 못 알아볼 것이다"라고 넉살을 부렸다.



백 감독도 "한효주 씨에게 죄송하다는 말을 공식적으로 드린다"고 고개를 숙이며 현장에 웃음을 안겼다.

4일 개막한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13일까지 영화의전당을 비롯해 롯데시네마 센텀시티, CGV 센텀시티, 롯데시네마 대영(커뮤니티비프)까지 4개 극장 25개 스크린에서 69개국 209편, 커뮤니티비프 60편의 작품을 상영한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박지영 기자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