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19:14
연예

뉴진스 'Hype boy', 日 레코드협회 스트리밍 '플래티넘' 인증 획득

기사입력 2023.09.28 09:16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뉴진스(NewJeans)가 일본 레코드협회 ‘플래티넘’ 인증을 또 추가했다.

지난 27일 일본 레코드협회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Hype boy’는 2023년 8월 기준 누적 재생 수 1억 회를 넘기며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Ditto’(2023년 5월), ‘OMG’(2023년 7월)에 이은 뉴진스 통산 세 번째 ‘플래티넘’ 인증이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곡의 누적 재생 횟수(스트리밍 부문)에 따라 골드(5천만 회 이상), 플래티넘(1억 회 이상), 다이아몬드(5억 회 이상) 등으로 구분해 매달 인증을 부여한다.

‘Hype boy’는 지난해 8월 발표된 뉴진스 데뷔 앨범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로, SNS에서 각종 패러디물이나 놀이에 활용되는 ‘밈(meme)’ 열풍이 불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은 메가히트 곡이다. 이 곡은 지난 13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재생 수 4억 회를 돌파하는 등 국내외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뉴진스는 올 들어서만 일본 레코드협회의 ‘플래티넘’ 인증 3개를 획득하고, 해외 여성 아티스트로는 가장 빠른 속도로 오리콘 누적 스트리밍 단일곡(‘Ditto’) 1억 회를 달성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계속해서 추가하고 있다. 아직 일본에서 정식 데뷔도 하기 전에 이룬 값진 성과라는 점에서 앞으로 이들의 행보가 기대된다.

뉴진스는 라이엇 게임즈의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GODS’를 오는 10월 4일 오후 2시에 공개한다. ‘LoL 월드 챔피언십’은 e스포츠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대회로, 뉴진스는 K-팝 그룹 완전체로는 처음이자 단독으로 이 대회의 주제곡을 부른다.

사진= 어도어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