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22:11
연예

빌리, 오늘(27일) 6개월 만 신곡 'BYOB' 발매…'쇼챔'서 스페셜 무대

기사입력 2023.09.27 11:56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그룹 빌리(Billlie)가 다채로운 매력과 한층 성장한 음악성을 입증한다.

빌리는 오늘(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싱글 앨범 ‘BYOB (bring your own best friend)’(비와이오비 (브링 유어 오운 베스트 프렌드))를 발매한다.

‘BYOB (bring your own best friend)’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디스코팝 장르로, 나와 주변에서 일어날 법한 이야기를 빌리의 목소리로 들려준다. 이 감정이 사랑인지 단순한 호감인지 헷갈리는 지금, 친구들은 남자 친구를 불러서 놀자고 하는데, 아직은 제일 친한 친구들만 불러서 그저 즐겁게 놀고 싶은 주인공의 마음과 성장하며 느낄 수 있는 한순간의 감성을 독특한 시선으로 담아냈다. 

특히, ‘BYOB (bring your own best friend)’는 빌리가 선보여 온 ‘snowy night’(스노이 나이트), ‘팥빙수’ 등과 이어지는 듣기 편한 이지 리스닝 계열의 음악이다. 빌리만의 유니크한 스토리텔링과 사운드 메이킹이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영어 버전 트랙도 함께 수록돼 글로벌 팬들과도 밀접히 교감할 전망이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는 멤버들이 모여 서울 한강과 홍대 등 곳곳에서 행복한 일상을 보내는 모습이 담긴다. 빌리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빈티지 무드와 키치함이 묻어나는 스타일링에 음악이 더해져 마치 한 편의 하이틴 드라마를 연상시킨다.

빌리가 신곡을 발매하는 것은 지난 3월 미니 4집 'the Billage of perception: chapter three'(더 빌리지 오브 퍼셉션: 챕터 쓰리) 이후 6개월 만이다. 빌리는 그간 '보랏빛 비가 내리던 11일, 사라진 빌리 러브'라는 하나의 스토리 라인을 각 앨범에 유기적으로 녹여낸 '빌리버스'(빌리+유니버스)로 K-팝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컴백에 앞서 틱톡에 신곡 영어 버전 음원 일부를 선공개하며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는 바, 이들의 컴백에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빌리는 오늘(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곡 'BYOB (bring your own best friend)'를 발매하는 가운데, MBC M '쇼! 챔피언'에서 스페셜 무대를 갖는다.

사진=미스틱스토리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