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5 21:56
게임

신규 군단장 레이드 '카멘' 등장에... '로스트아크' 유저 호응 '폭발'

기사입력 2023.09.12 17:13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로스트아크' 유저들이 기대하고 있는 군단장 레이드 '카멘'이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카멘'의 등장으로 오프라인 쇼케이스 현장은 유저들의 큰 호응과 함께 환호성으로 가득 찼다.

지난 9일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의 신규 군단장 레이드 '카멘'을 공개하는 오프라인 쇼케이스 '이클립스'를 개최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영등포 CGV에서 이용자 420명을 초청해 진행했다. 4시간이 넘게 이어진 이날 행사에서는 신규 영상 트레일러 2종이 공개됐으며 금강선 디렉터와 김상복, 전재학, 이병탁 수석팀장이 직접 참여한 토크쇼도 마련되어 모험가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온라인 이용자들을 위해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를 통해서도 생중계됐다. 생중계 영상은 유튜브 게임 카테고리 인기 동영상 1위를 기록하며 현재까지 온라인 누적 시청자 수가 약 63만명을 넘어섰다.

특히, 이날 공개된 시네마틱 트레일러는 총 6분이 넘는 역대급 스케일로 ‘SCREEN X’관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영화를 보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했다. 영상에서는 세계관 속 혼돈의 세계인 ‘페트라니아’ 대륙의 절반을 평정한 검사이자 어둠군단장인 ‘카멘’의 침공을 막기 위해 분투하는 에스더 ‘카단’과 ‘실리안’의 모습이 그려졌다. 마침내 군단장 레이드에 참전하는 에스더 ‘카단’은 최강의 에스더라는 명성에 걸맞게 카멘과 호각의 전투를 펼쳐 향후 게임 내에서의 활약을 기대하게 했다.

금강선 디렉터와 3명의 수석팀장이 참여한 토크쇼도 많은 호응을 받았다. 토크쇼에서는 카멘 레이드에 대한 정보 외에도 재미있는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 카멘과 함께 업데이트되는 신규 성장 콘텐츠 ‘초월’, 신규 성장 지원 이벤트 ‘카멘 로드’, 원정대 영지 내 신규 콘텐츠 등에 대해 모험가들과 자유로운 소통이 이루어졌다.


한편, 로스트아크의 핵심 엔드 콘텐츠인 ‘군단장 레이드’의 대미를 장식할 ‘어둠군단장 카멘’은 오는 13일 정식 업데이트된다. ‘카멘’은 총 4개의 관문으로 구성되며 역대 군단장 레이드 중 최고의 난이도를 자랑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카멘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성장 콘텐츠 ‘초월’, ▲신규 가디언 ‘베스칼’, ▲신규 카오스 던전 ‘계몽 2단계’, ▲새로운 성장 지원 이벤트 ‘카멘 로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개발팀 모두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는 ‘카멘’ 업데이트를 앞두고 모험가분들과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 시네마틱 영상을 통해 확인하신 것처럼 카멘과의 전투는 아크라시아 대륙의 운명을 건 대전투가 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