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1 01:30
연예

'솔로 데뷔' 재찬 "색다른 모습 보여주겠다…걱정 반, 설렘 반"

기사입력 2023.09.06 14:06 / 기사수정 2023.09.06 15:49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디케이지(DKZ) 재찬이 솔로 가수로 출사표를 던지는 소감을 밝혔다. 

재찬 첫 번째 솔로 미니 앨범 '제이씨팩토리(JCFACTORY)'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6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렸다. 

'제이씨팩토리'는 재찬만의 감성으로 꽉 채운 데뷔 첫 솔로 앨범이다. 그룹 활동에 이어 드라마, 예능, 라디오 등 다방면에서 활약을 펼친 재찬이 자신만의 색깔을 오롯이 담은 '제이씨팩토리'로 솔로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다질 전망이다. 

데뷔 4년 5개월 만에 처음으로 솔로 앨범을 발표하게 된 재찬은 "굉장히 떨리고 부담도 된다. 그렇지만 저의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겠다는 생각에 걱정 반, 설렘 반"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타이틀곡 '헬로(Hello)'는 세련되면서도 밝은 플럭(pluck) 사운드와 808 베이스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는 신스 팝 장르의 곡. 어반한 팝 알앤비(R&B)에 미니멀한 사운드로 솔로 아티스트 재찬의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헬로' 외에도 모든 걸 주고 싶은 짝사랑의 마음을 담은 '오 걸(Oh Girl)', 풋풋한 사랑 이야기인 '어쩜(MAYB)', 이별에 대한 후회를 담은 '리플레이(Replay)', 재찬의 솔로 데뷔를 알린 선공개곡 '시간(Time)' 등 다채로운 스타일의 수록곡들로 채워져 있다. 

한편 재찬 데뷔 첫 솔로 앨범 '제이씨팩토리'는 오늘(6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사진=고아라 기자, 동요엔터테인먼트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