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01:29
연예

고아성 '한국이 싫어서',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선정

기사입력 2023.09.06 10:38 / 기사수정 2023.09.06 10:38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한국이 싫어서'(감독 장건재)가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개막작으로 선정됐다.

'한국이 싫어서'는 20대 후반의 계나(고아성 분)가 자신의 행복을 찾아서 어느 날 갑자기 직장과 가족, 남자친구를 뒤로하고 홀로 뉴질랜드로 떠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작가 장강명의 동명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소설 '한국이 싫어서'는 출간 당시 글로벌 세대의 문제적 행복론이자 절망 대처법으로 우리 사회의 폐부를 찌르면서도, 공감의 위안을 안겨 젊은 층의 폭발적인 지지를 받았다.

'괴이', '한여름의 판타지아' 등의 작품을 통해 특유의 감성과 섬세한 감각을 인정받은 장건재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아 또 한 번 관객들에게 공감을 안길 예정이다.

봉준호 감독의 '괴물'을 비롯해 '여행자', '오피스'까지 칸국제영화제에 총 세 번이나 공식 초청을 받은 고아성은 2020년 개봉한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이후 3년 만에 스크린에서 인사한다.

또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통해 '권모술수 권민우'로 인기를 얻은 배우 주종혁이 스크린에서도 색다른 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극 중 주종혁은 고아성의 유학원 동기이자 절친으로 분해 인생의 중요한 파트너로 호흡을 맞췄다.

오는 10월 4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 열리는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에는 장건재 감독과 고아성, 주종혁, 김우겸이 참석해 레드카펫을 밟을 예정이다. 또 감독과 배우들은 야외 무대인사와 개막식 기자회견에 참석한다.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선정을 맞아 공개된 포스터에서는 특유의 단호함이 묻어나는 표정으로 계나 캐릭터로 완벽하게 분한 고아성의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한국이 싫어서'는 부산국제영화제 공개 후 2024년 개봉 예정이다.

사진 = ㈜디스테이션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