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5 13:11
연예

최지혁 죽음에 이민기 오열…한지민 초능력에 '힙하게' 7.5% 돌파 [종합]

기사입력 2023.08.28 09:14 / 기사수정 2023.08.28 09:14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힙하게' 한지민이 착한 초능력으로 오해를 푼다.

27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힙하게’ 6회는 문장열(이민기 분)이 분노 어린 오열을 했다. 

봉예분(한지민)의 착한 초능력 덕분에 오해를 푼 문장열과 박승길(최지혁)이지만 박승길이 누군가에게 죽임을 당하며 모두를 충격에 빠뜨렸다. 그가 죽기 전 사이코메트리를 한 봉예분이 과연 범인을 찾아낼 수 있을지 궁금증을 높인다.

6회 시청률은 전국과 수도권 모두 7.5%(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 자체 최고를 경신, 동시간대 드라마 1위에 올랐다. 수도권 2049 타깃 시청률은 2.3%를 나타냈다.



이날 문장열이 백사장(김병희)을 놓친 ‘그날’의 안타까운 비밀이 드러났다. 어린 박승길이 엇나가지 않도록 챙겼던 문장열은 마약상인 백사장을 검거할 수 있는 결정적인 현장에서 박승길을 발견했다. 문장열이 주저하는 사이 백사장 부하에게 공격을 받았고, 그렇게 백사장 일당을 놓친 그는 무진으로 좌천됐다.

문장열은 이런 상황에도 멈추지 않고 든든한 뒷배가 있는 백사장을 잡기 위해 분투했다. 봉예분의 사이코메트리로 백사장이 낚시배를 대량 구매한 걸 알아낸 후 수사망을 좁혀갔다. 문장열의 압박에 백사장은 살기를 드러냈다. 백사장이 보낸 킬러는 박승길. 문장열은 박승길의 칼을 맞고 정신을 잃는 와중에도 신고하는 봉예분을 말렸다.

이에 봉예분이 문장열이 걱정돼 몰래 병원을 찾은 박승길을 사이코메트리해 진실을 알게된다. 박승길은 자신을 키워준 수녀(박선희)를 볼모로 협박하는 백사장의 지시를 따를 수밖에 없었다. 

백사장이 문장열을 죽이려고 하자 그를 살리기 위해 칼을 들었다. 백사장에게 찔려 비장을 떼내 칼을 맞아도 죽지 않는다는 문장열의 말을 기억하고 일부러 같은 부위를 찌른 것.

죽이려고 한 게 아니라 살리려고 칼을 든 걸 알게 된 봉예분. 이어 박승길은 칼을 맞고도 자신을 걱정한 문장열의 마음을 알게 됐다. 봉예분의 착한 초능력 덕분에 오해는 풀려 감동을 안겼다. 하지만 박승길이 누군가에게 칼을 맞고 숨을 거둬 비극이 시작됐다.

진실을 알기 위해 박승길을 사이코메트리를 한 봉예분이 무엇을 봤을지 궁금증을 남겼다. 또한 바닷가 사체에 이어 두 번째 살인사건이 발생한 무진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인지 긴장감이 치솟았다.



한편 김선우(수호 분)의 알 수 없는 속내는 긴장감을 더했다. 속옷 도둑을 잡기 위해 탐문하던 문장열은 김선우에게 수상하거나 낯선 외지인 없냐고 물었다. “최근에 여기 온 외지인은 문형사님”이라는 김선우의 묘한 대답은 왠지 모를 서늘함을 안겨 눈길을 끌었다. 또한 문장열이 칼에 맞아 찔린 부위가 비장 쪽인 것 같다며 다행히 잘 피해갔다고 말한 김선우. 인체에 대해 잘 아는 듯한 그의 미스터리한 면모는 의구심을 높였다.

한편 JTBC 토일드라마 ‘힙하게’ 7회는 오는 2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사진 = JTBC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