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06:16
연예

'아씨 두리안' 한다감 "김건희 여사 참고하라고...후반부에 감탄" [엑's 인터뷰]

기사입력 2023.08.17 11:04 / 기사수정 2023.08.17 12:11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아씨 두리안' 한다감이 피비(임성한) 작가와의 첫 호흡에 대해 설명했다.

17일 오전 서울 강남구의 한 카페에서 TV조선 드라마 '아씨 두리안'에 출연한 배우 한다감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아씨 두리안'은 단씨 집안의 별장에서 성대한 파티가 열리고 때마침 월식이 진행된 순간 등장한 정체 모를 두 여인과 단씨 일가의 기묘하고도 아름다운, 시대를 초월한 운명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로 '결혼작사 이혼작곡', '오로라 공주' 임성한 작가의 첫 판타지 멜로 드라마다.

피비 작가의 작품에 처음 합류하게 된 한다감은 "연락이 와서 합류하게 됐다"며 "아직 작가님 전화번호도 없고 통화한 적도 없다. 예전부터 작품 한 사람들에게 만난 적 진짜 없냐고 묻기도 했는데, 진짜 안 만났더라. 얼굴도 안 보여주시고 그래서 진짜 끝날 때도 본 적이 없다. 저를 작품에 하게끔 연락해 주시고 참여하게 돼서 감사했다"고 함께 한 소감을 밝혔다.

작가의 디테일한 요구가 많았다고 이야기한 그는 "모든 전달 사항은 연출부를 통해서 이야기했고 초반에 머리 스타일 때문에 이야기를 많이 했다. 초반에는 머리스타일 때문에 이야기를 많이 했다. 안 해본 머리스타일이라 우왕좌왕했다. 1cm만 앞으로 뒤로, 진짜 디테일하게 머리의 길이, 볼륨 등을 많이 커뮤니케이션했다"고 설명했다.

한다감이 맡은 이은성 역은 재벌집 며느리로, 김건희 여사의 스타일링을 참고했다고 해 화제를 모았다. 한다감은 "사진을 보내고 이렇게 해달라고 하셔서, 자료를 많이 찾아봤다"며 "제 얼굴이 아니기 때문에 맞춰서 연구를 많이 했다. 재벌가의 인물을 생각해서 이야기하신 것 같다. 처음에는 어색하기도 했는데 하다보니까 괜찮더라"고 이야기했다.



그는 "일반적인 대본이 아니다. 흔한 형식에서 조금 벗어난 느낌이고 굉장히 디테일하게 써있다. 물컵 2/3잔에 큰 얼음 하나. 소품 하나도 이렇게 다 쓰여져 그걸 다 이해하고 촬영에 들어가야 했다"고 피비 작가의 디테일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대사 하고 물을 마시고 왼쪽 얼굴을 본다' 이런 식으로 적혀있었다. 또 시간이 오가다보니 순서를 이해하는 것도 어려웠던 것 같다. 모든 걸 많이 봐야 이해할 수 있는 대본이지 않았나 싶었다"고 털어놨다. 

한다감은 "대사를 토씨 하나 틀리면 안 되는 걸로 유명지 않나. 한 글자도 바꾸지 않아야 해서 힘들었는데 하다 보니 너무 당연한 듯이 익숙해졌다. 배우들 스스로도 틀리면 다시 하고 그러기도 했다"며 "대사의 양이나 그런 것은 드라마 중에 제일 힘들었다고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다.

"임 작가님 대본이라 그래서 너무 상상력을 크게 키웠는지 모르겠지만 생각보단 평범하다고 생각했다"며 '아씨 두리안' 대본에 대해 이야기한 한다감은 "너무 임성한 작가님스럽다는 생각은 초반에는 못했다. 뒷부분 내용이 전개됐을 때 '이래서 임성한 작가를 이야기하는구나' 생각했다"며 "촬영하다 보면 사실 감이 없어진다. 처음에는 놀랐던 기복들이 점점 줄어든다. 인정을 바로 하게 된다"고 감탄했다.



하지만 자신만의 스타일도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했다는 그는 "너무 얽매여서 연기하지는 않았다"며 "대사 톤은 임성한 작가님의 것이고 연기, 디테일한 표정 연기는 한다감 스타일을 가미해서 하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혹시 임성한 사단으로 함께하고 싶은 마음이 있냐는 질문에 그는 "불러주시면 감사하다"며 "아직도 궁금한 게, 은성이라는 인물을 표현한 걸 작가님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마음에 들어 하시는지 그것도 직접 들은 게 없어서 궁금하긴 하다. 만나서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기도 한데 작가님 마음에 들었다면 연락이 오지 않을까 싶다"며 웃었다.

그는 "임성한 작가님이 '이야기 보따리꾼'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며 "이야기를 술술 풀어가는 능력이 있으신 분이다. 어떤 이야기도 이분이 마음을 먹으면 백 가지 천 가지로 늘릴 수 있구나 싶었다"고 감탄했다. 

그러면서 "어떤 이야기도 시청자들이 빠지고 보게끔 만드는 것 같다. 초반에는 별 이야기가 없었는데 재밌다고 하는 건 작가님의 능력이다. 계속 보게 되는 매력이 있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아씨 두리안'은 지난 13일 종영했다. 

사진=비비엔터테인먼트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