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22:22
연예

그레이트엠, 첫 보이그룹 론칭…82MAJOR 팀명 확정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3.08.02 09:20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그레이트엠이 첫 보이그룹을 론칭한다.

2일 그레이트엠엔터테인먼트(이하 그레이트엠)은 처음으로 론칭을 앞둔 신인 그룹의 팀명을 82MAJOR(82메이저)로 확정하고, 현재 올해 하반기 데뷔를 목표로 준비에 한창이라고 밝혔다.

우리나라 국가번호 82에서 착안한 82MAJOR는 한국에서 메이저가 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이들은 K팝의 본고장인 한국을 넘어 전 세계의 메이저로 나아가고자 하는 팀명을 기반으로 당찬 자신감과 함께 K팝 신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전망이다.

앞서 82MAJOR는 그레이트엠의 ‘레어하우스(RAREHOUSE) 프로젝트’를 통해 자작곡 및 K팝 댄스, 챌린지 등 꾸준히 다양한 콘텐츠로 K팝 팬들을 만나왔다.

해당 콘텐츠들은 유튜브, 글로벌 숏폼 영상 플랫폼 틱톡(TikTok) 등 각종 SNS에서 남다른 조회수를 기록, 국내외 입소문을 타며 이들의 데뷔를 기대케 만들었다.

그레이트엠은 FNC엔터테인먼트 창립 멤버이자 상무였던 김영선 대표가 지난 2020년 새롭게 설립한 신생 기획사다. 그레이트엠은 가능성 있는 신인들을 발굴하여 각자의 생각과 감성이 담긴 콘텐츠를 대중에게 선보이고자 하며, 대중의 곁에서 진정성 있는 아티스트로 오랫동안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는 터전을 만드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

특히 김영선 대표는 FNC엔터테인먼트 재직 당시 FT아일랜드를 비롯해 씨엔블루, AOA, 엔플라잉, SF9, 체리블렛, 배우 정해인 등을 발굴하고 기획 및 제작해왔다. 20년 이상의 프로듀싱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 협력 프로듀서 및 콘텐츠 기획 인력까지 갖춰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선도하는 기획사로 발돋움하고 있다.

사진=그레이트엠엔터테인먼트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