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22 02:02
연예

우도환, 넷플릭스 ‘Mr.플랑크톤’ 출연 확정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3.07.12 17:01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배우 우도환이 넷플릭스 ‘Mr.플랑크톤’의 출연을 확정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Mr. 플랑크톤'은 실수로 잘못 태어난 남자 '해조'(우도환 분)의 인생 마지막 여행길에,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여자 '재미'(이유미)가 강제 동행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해조는 누구 ‘씨’인지 모를 불손한 종자라며 어디에서도 사랑받지 못한 인물이다. 우도환은 누구에게도 애착이 없고 어디에도 안착할 수 없는 플랑크톤 같은 운명에서, 인생을 뒤흔들 소식을 접하게 된 후 자신의 뿌리인 친부를 찾아 나서기로 결심하는 해조 역로 분한다.

우도환 외에도 이유미, 오정세, 김해숙 등이 캐스팅됐다.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조용 작가가 각본을, 넷플릭스 시리즈 ‘소년심판’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의 홍종찬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우도환은 드라마 ‘조선변호사’에서 천재적인 두뇌회전과 유머까지 갖춘 조선 최고의 외지부 강한수 역으로 사극에서 활약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사냥개들’에서 청년 복서 김건우 역으로 우직하면서도 순수한 매력을 자랑했다. '사냥개들’은 공개 2주 만에 넷플릭스 비영어권 TV 부문 1위에 올랐다.

최근에는 H&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했다. 소속사 이적 후에도 '열일 행보'를 이어가는 가운데 'Mr. 플랑크톤'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사진= H&엔터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