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4 09:42
연예

라우브 감성 통했다…'엘리멘탈' OST도 차트 1위

기사입력 2023.07.12 09:32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영화 '엘리멘탈' OST 반응이 심상치 않다.

12일 유니버설뮤직은 "팝스타 라우브(Lauv)가 직접 OST에 참여해 탄생한 애니메이션 '엘리멘탈'의 주제가 '스틸 더 쇼(Steal The Show)'가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 해외 종합 차트 1위를 비롯해 유수의 K팝 곡을 뚫고 멜론 종합 차트 11위에 안착했다"고 전했다.

이번 곡은 지니뮤직, 애플 뮤직, 스포티파이 등 각종 음원 플랫폼의 OST 및 해외 종합 음원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어느때 보다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엘리멘탈'(351만 관객)은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중 '인사이드 아웃'(497만 명)에 이은 두 번째 흥행을 기록 중인 애니메이션. 라우브가 직접 참여한 OST 'Steal The Show'는 불 '앰버'와 물 '웨이드'가 '엘리멘트 시티'를 누비며 서로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는 단계에 흐르며 명장면을 완성했다. 

많은 관객은 서로에게 조금씩 마음을 열기 시작하는 영상에 라우브 특유의 감미로운 목소리, 아름다운 멜로디 그리고 가사가 감성을 더해 깊은 여운을 남긴다는 평을 남겼다.

이번 OST로 큰 인기를 몰고 있는 라우브는 진솔한 스토리텔링으로 유명한 팝스타다. 그는 '올 포 낫띵(아임 소 인 러브(All 4 Nothing (I'm So In Love)))', '파리스 인 더 레인(Paris in the Rain)' 등의 글로벌 히트곡을 보유하며 100억 회 이상의 스트리밍 돌파 및 멀티 플래티넘을 달성했다.

한편 라우브는 오는 8월 29일 첫 단독 내한 공연을 앞두고 있다.

사진=유니버설뮤직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