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17:18
연예

비투비 임현식, 위아이 기죽인 사연…김요한 "노래 너무 잘 불러" (엑's 현장)[종합]

기사입력 2023.06.29 06:50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위아이(WEi)가 컴백 타이틀곡 '질주'는 물론 다채로운 스타일과 장르의 수록곡들까지 완벽한 새 앨범을 들고 가요계 돌아온다. 

위아이(장대현·김동한·유용하·김요한·강석화·김준서)는 지난 2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6집 미니 앨범 '러브 파트3: 이터널리(Love Pt.3 : Eternally)' 발매 기념 2023 쇼콘 '이터널 선샤인(Eternal Sunshine)'을 개최했다. 

이번 쇼콘은 29일 정식 발매 예정인 여섯 번째 미니 앨범 '러브 파트3: 이터널리'(이하 '이터널리') 선보이기에 앞서 500여 명의 팬들과 함께하는 자리. 위아이는 이날 쇼콘에서 타이틀곡 '질주(OVERDRIVE)'부터 '비 올라잇(Be Alright)(chillin')', '스릴러(Thriller)', '너의 행성(All Day With You)', '하루 끝에(End of The Day)' 등 각기 다른 장르와 분위기의 수록곡 무대를 모두 선보였다. 



위아이는 이날 정식 컴백 쇼콘 무대를 선사하기에 앞서 '질주'는 물론 다섯 곡의 수록곡에 대한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타이틀곡 '질주'는 시원한 기타 사운드와 신나는 댄스 비트가 잘 어우러진 곡. 위아이만의 청량하고 싱그러운 이미지를 보여주는 동시에 청춘의 불안과 고민 등의 메시지를 담아 공감을 자아냈다. 

강석화는 '질주'에 대해 "'떠나자'는 의미를 담은 곡이다. '나를 사랑하자' '나를 찾아 떠나자'라는 느낌으로 위로를 담은 곡이다. 밴드 사운드의 시원한 느낌도 받을 수 있다. 동시에 밝은 에너지로 리스너들에게 힘을 드릴 수 있는 곡"이라 설명했다. 



'비 올라잇'은 라틴 장르를 접목시켜 그루브와 절제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곡. 마주본 눈동자에 서로의 모습을 담아 풀어낸 열정적인 무드가 인상적이다. 기타 리프와 뭄바톤 비트가 어우러져 곡의 느낌을 배가시킨다. 

강석화는 "지난 앨범에서 라틴풍의 '로즈'를 부르면서 라틴 음악에서만 살릴 수 있는 요소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고, 김요한은 킬링 포인트에 대해 후렴 부분의 트랙을 꼽기도 했다. 



'스릴러'는 깊이를 알 수 없는 너에게 빠져버린 상황을 두고 '스릴러' 같다 표현한 곡이다. 묵직한 베이스 위 본능적이고 솔직한 가사를 통해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위아이의 새로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김준서는 "'질주'와 상반되게 섹시하고 강렬한 느낌의 서브 타이틀곡이다. 노래를 들으면 무대가 생각나는 섹시한 분위기의 곡이다. 루아이가 좋아할 것 같은 노래"라고 전했다. 덧붙여 김동한은 "몬베베인 용하가 좋아하는 몬스타엑스(MONSTA X) 안무가 선생님이 안무를 짜주셨다"고 밝혀 기대감을 더했다. 



'너의 행성'은 담백하지만 호소력 짙은 정통 알앤비 스타일의 곡.  리듬 앤 블루스의 향수와 함께 90년대 바이브를 엿볼 수 있다. 서정적인 하모니 악기들과 로파이한 힙합 그루브를 재현한 리듬 위 절제된 위아이의 매력이 돋보인다.

강석화는 "라디(Ra.D) 선배님이 참여해주신 곡이다.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정통적인 알앤비 스타일의 곡"이라 설명했고, 김요한은 "라디 선배님 특유의 박자를 살리기 위해 엄청 노력했다"라고 작업 과정을 떠올렸다. 



'하루 끝에'는 그룹 비투비 멤버 임현식의 곡이다. 일과를 마치고 돌아가는 고된 하루 끝 기억나는 사람을 위한 노래로, 따뜻하고 위로를 선사하는 감성이 리스너들에게 위로를 선사할 전망이다. 

장대현은 "임현식 선배님의 곡으로 녹음할 때 직접 오셔서 멤버 한 명 한 명 디렉팅도 섬세하게 잘 봐주셨다. 가이드도 직접 불러 주시고 디렉팅도 직접 봐주시니까 정말 좋았다. 특히 노래를 너무 잘 부르셔서 많이 놀랐다. 멤버들도 많이 배운 시간"이라며 감사 인사를 남겼다. 여기에 김요한은 "노래를 너무 잘 불러서 멤버들 모두 기가 죽을 정도"라 밝혀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처럼 다섯 트랙 모두 다른 장르와 분위기, 메시지를 담아 위아이의 다양한 매력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위아이는 "이번 앨범 활동으로 사랑과 위로를 전하고 싶다. 멤버들끼리도 서로 사랑하며 활동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위아이 여섯 번째 미니 앨범 '러브 파트3: 이터널리'는 오늘(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위엔터테인먼트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