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20 17:53

불치병 암, 이제 약으로 치료한다

기사입력 2011.06.14 11:15 / 기사수정 2011.06.14 11:59

헬스/웰빙팀 기자

[엑스포츠뉴스=헬스/웰빙팀] 중국 국가중약관리국이 한국인 김종윤 원장의 '핵약, 뿌리까지 없애는 암치료 혁명'을 지난 2008년에 출간한 이후 꾸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중국 국가중약관리국은 우리나라의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에 해당하는 기관으로, 중국을 대표하는 의료기술을 발굴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국책사업을 벌이는 곳이기도 하다.

김종윤 원장은 자체 개발한 핵약으로 외국인으로서는 유일하게 암 전문의로 등재됐다. 이미 많은 암 환자가 치료에 성공한 사실이 한국에까지 알려지면서 KBS TV '21세기 의학혁명', 중앙일보 '제3의 의학' 등 다수 언론에 소개된 바 있다.

고(故) 김일훈 선생을 만나게 되어 의학에 입문한 김종윤 원장은 동양의학의 종주국인 중국으로 건너가 천진중의약대학을 졸업후 중국의사 자격을 받았다. 

그 후 김일훈 선생에게 배운 천연약재 지식에 현대 중의종양학 기술을 접목해 오랜 임상실험 끝에 핵약을 개발했다.

암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빠르고 건강한 치료다. 크기가 1cm 정도인 암세포는 약 10억 개의 암세포로 이뤄져 있는데 이는 최초의 발암 인자였던 유전자 변형세포가 10년쯤 성장한 것이다.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정상일 때는 약 1천 만 개의 암세포를 살상할 수 있으나 발암 요인이 늘어나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면 암세포가 급증하게 된다.

따라서 암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암세포의 증식 속도보다 더 빠르게 이를 잡아내는 것이다. 핵약은 천연식물에서 추출해낸 항암 신약으로 단기간에 부작용 없이 암의 완치율을 높일 수 있다.

암세포를 소멸시키는 항암치료, 암의 생성원인을 찾아 제거하는 핵약 면역치료, 암이 치료된 후 재발과 전이를 막는 핵약 복원치료 등에 고루 사용된다.

최근에는 핵약의 순도를 높여 암 치료율을 더욱 높이고 희귀한 핵약의 원료를 대량으로 생산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피부 관리, 쁘띠 성형, 맞춤형 레이저의 합리적인 가격은?

나는 의사다. 최고의 안과전문의들이 펼치는 시력교정의 향연

임플란트, 치아교정, 심미보철, 치아미백. 그 모든 것이 여기에

20년 전통. 라식,라섹 시술의 명가에 가다
 



헬스/웰빙팀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