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22:04
연예

갈비뼈에 금→상반신 부상까지…'고난도 안무'도 결국 에잇턴답게 (엑's 현장)[종합]

기사입력 2023.06.26 17:50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에잇턴(8TURN)이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예고, 이 또한 '에잇턴답게' 소화해 냈다며 남다른 자신감을 보였다.

에잇턴(재윤, 명호, 민호, 윤성, 해민, 경민, 윤규, 승헌)의 두 번째 미니앨범 '언차티드 드리프트(UNCHARTED DRIFT)'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2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됐다.

에잇턴은 지난 1월 선보인 데뷔 앨범 이후 약 5개월 만에 돌아왔다. 이들의 신보 '언차티드 드리프트'는 한여름 밤의 소동을 통해 틀에 박힌 일상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길을 찾아 나서는 에잇턴의 예측 불가능한 모험을 담았다.

데뷔 앨범과 어떤 점이 다른지 묻자 민호는 "2집은 한여름 밤의 소동을 일으킨 저희들의 모습을 보실 수 있다. 음악적인 성장은 물론 자유분방하고 자신감 넘치는 '에잇턴다움'을 만나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에잇턴다움'을 강조한 타이틀곡 '엑셀(EXCEL)'은 올드스쿨 힙합 사운드와 하드 록 기타 사운드를 믹스한 하드코어 힙합 장르의 곡이다. 

가사에는 나에 대한 확신을 갖고, 어떤 상황이 와도 쉽게 지치지 않는 모습으로 정해진 길이 아닌 나만의 길을 찾아가겠다는 의지와 열정을 담았다. 또한 '내가 한 행동에 대한 책임은 내가 지겠다'는 Z세대다운 주체적인 모습으로 듣는 이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겠다는 각오다. 



멤버 민호는 데뷔를 앞두고 연습을 하던 중 갈비뼈에 금이 가는 부상을 당한 바 있다. 에잇턴은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도 "많은 일들이 있었다"고 운을 뗐다. 

윤성은 "이번엔 제가 조금 다쳤다. 액땜이라 생각하고 빨리 연습에 합류했던 기억이 있다. 상반신 쪽을 조금 다쳤다. 구체적으로 말씀 드리긴 그렇지만 지금은 완전히 회복해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윤규는 "윤성이 형이 다치는 순간에 제가 바로 앞에서 보고 있었다. 앞에서 직관하다 보니까 쇼크였다. 엄청난 광경이 펼쳐져서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고 아찔했던 상황을 전하기도 했다.

이들은 에잇턴의 에너지가 잘 느껴지는 타이틀곡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쉴 틈 없는 안무를 언급하자 재윤은 "저희가 안무를 의뢰할 때부터 존경하고 좋아하는 안무가님께 의뢰를 드렸다. 기대 가득한 상태로 다 같이 봤다. 너무 좋았는데 이걸 우리가 할 수 있을까 의심이 들었다"며 "결국에는 에잇턴답게 다 소화해냈다"고 뿌듯하게 밝혔다.

무대에서 집중해서 봐야할 부분도 짚었다. 윤규는 "무대 시작할 때 저와 재윤이 형이 명호 형을 들어 올려서 점프하는 장면이 있다. 저희 셋의 합이 맞으면 엄청 멋진 퍼포먼스가 된다. 저희의 엄청난 열정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자부해 기대를 높였다.

한편, 에잇턴의 두 번째 미니앨범 '언차티드 드리프트'는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사진=MNH엔터테인먼트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