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16:36
연예

송중기♥케이티→아이유♥이종석…행복한 연예계 [2023 상반기 UP]

기사입력 2023.06.29 08:30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열애부터 결혼, 임신, 출산까지 행복한 소식들이 연예계에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2023년 상반기, 연예계에 찾아온 달달한 소식들을 짚어본다.

◆ 우리 결혼했어요

올해 상반기에는 굵직한 결혼 소식이 이어졌다. 



가장 먼저 배우 송중기가 열애, 재혼, 임신을 발표해 연예계를 놀라게 했다. 송중기는 지난 1월 1살 연상의 영국 배우 출신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와의 재혼과 임신 소식을 전했다. 최근 만삭인 케이티와 손을 잡고 이탈리아 로마 거리를 걷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가 됐다.

14일에는 "평생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게 꿈이었다"라며 결혼 5개월만에 로마에서 득남한 사실을 직접 알렸다.



이승기와 이다인도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두 사람은 골프로 친분을 쌓아 2021년부터 공개 열애를 시작해 2년 만인 지난 4월 결혼식을 올렸다.

장모인 배우 견미리를 둘러싼 논란으로 몸살을 앓은 이승기는 "아내 이다인 씨와 결혼 전에도 결혼 후에도 약속한 게 있다. '앞으로 우리가 갚으며 살아가자'라고. 도움이 필요한 곳을 돌보고 더욱 아픈 곳을 살피겠다. 이 결심은 ‘악플’과 상관없이 지켜 나갈 것"이라고 밝히며 기부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장수 커플’ 가수 세븐과 배우 이다해도 열애 8년 만에 마침내 백년가약을 맺었다. 두 사람은 2015년부터 열애를 시작해 2016년 열애 사실을 공개하고 사랑을 이어왔다. 이들은 지난 5월 열애 8년 만에 백년가약을 맺고 내친김에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서 러브스토리와 신혼 일상을 공개했다.

‘센 언니’ 가수 서인영은 지난 2월 사업가 비연예인과 결혼했다. 나인뮤지스 민하는 나인뮤지스 멤버들의 축하 속에 3년 열애한 비연예인과 5월 부부가 됐다.




‘범죄도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더 글로리’ 등에서 활약한 배우 허동원은 3월 미모의 여성과 웨딩마치를 울렸다. 유튜브 ‘엔조이 커플’을 운영하는 임라라 손민수는 지난 5월 10년 열애의 마침표를 찍고 결혼에 골인했다.


예능 ‘조선의 사랑꾼’ 멤버들의 결혼 소식도 눈길을 끈다. 53세 윤기원은 3월 11살 연하의 모델학과 교수이자 12살 아들을 둔 이주현 씨와 재혼했다. ‘도라에몽 마니아’ 심형탁은 4년 교제한 18살 연하 일본인 히라이 사야와 법적 부부가 됐으며 7월에는 정식 결혼식을 진행한다.




가수 테이는 5월 1살 연하의 연인과 골프장에서 결혼했다. 배우 장미인애는 지난 4월 아들을 낳은 지 6개월 만에 웨딩마치를 울렸다. 배우 남상지는 13년 교제한 송치훈과 캠퍼스 커플에서 부부로 나아가게 됐다.

‘9살 차이’ 뮤지컬 배우 윤형렬과 박혜민도 5월 결혼했으며 방송인 양정원도 연상의 재력가 제자와 지난해 5월 결혼에 골인했다.
 


강아랑 KBS 기상캐스터는 지인의 소개로 만난 서울대 피부과를 전공한 동갑내기 수의사와 지난 1월 1년 만에 결실을 봤다. 스포츠 아나운서 출신 정인영과 ‘갯마을 차차차’의 배우 윤석현은 1월 스몰웨딩을 올렸다. 2017년 사업가와 결혼했던 정인영은 윤석현과의 재혼으로 이혼도 함께 알려졌다.



연예계를 떠나 기자로 활동하는 조정린은 지난 3월 변호사와 결혼했으며 SBS ‘강심장리그’에서 임신 소식도 함께 밝혀 축하받았다. 연애 예능 ‘나는 솔로’의 9기 영호와 ‘하트시그널3’ 박지현 역시 각각 인생의 동반자를 만났다.



핑크빛 열애 중... 결혼 발표까지

가장 관심을 받은 커플은 가수 아이유 배우 이종석이다. 이종석은 지난해 12월 30일 '2022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받으며 '그분'을 향한 마음을 전했다. 고백 같은 수상 소감에 이종석의 열애설이 언급됐다.

올해 1월 1일 이종석은 팬카페에 "아이유는 늘 마음 한구석에 자리잡은 이상한 친구였던 것 같다. 지금은 저를 더 나은 사람이고 싶게 한다"라며 애정을 내비쳤다. 아이유는 이종석을 두고 “듬직하고 귀여운 사람”이라고 고백했다.



최근 '팜유' 배우 이장우가 열애설의 주인공이 됐다. 이장우는 KBS 2TV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에서 인연을 맺은 뒤 연인으로 발전한 배우 조혜원과의 열애를 인정했다.



배우 박서준은 15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수스와 열애설에 휩싸였다.

열애설 다음날 박서준은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제작보고회에서 "사생활을 오픈하는 데 있어서 크게 부담을 느끼는 편이고 개인적인 일이기 때문에 특별한 말을 하기에 부담스럽다"라고 이야기했다.

공식적으로 인정하지는 않았지만 부인도 하지 않아 열애는 기정사실화됐다.



배우 윤박은 최근 6살 연하 모델 김수빈과 9월 결혼 소식을 전했다. 슈퍼주니어 신동은 연예기획사 연습생 생활을 거친 연하의 비연예인과 교제 중이며 최자는 3년간 사랑을 키워온 연인과 7월 결혼을 발표했다.



가수 레이디제인 역시 10세 연하인 빅플로 출신 임현태와 열애는 물론 7월 결혼을 알렸다. 레이디제인의 구 썸남인 전 프로게이머 홍진호는 5월 예능 ‘라디오스타’에서 여자친구와 결혼을 준비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가수 백아연은 지난 3월 결혼을 전제로 교제 중인 사람이 있다고 발표했다. 예비 신랑에 대해 "마음이 참 따뜻하고, 저를 많이 아껴주고 사랑해 주고, 그 무엇보다 제 음악 활동에 힘을 주며 지지해 주는 사람"이라며 애정을 보였다.



44세 코미디언 손헌수는 10월 관광공사에 재직 중인 7살 연하 여자친구와 결혼을 발표했다.



BJ 감스트는 “올해 안에 뚜밥과 결혼한다”라며 공개 연애를 시작했다. 감스트는 뚜밥에게 350만 원 상당의 'H사'의 명품백을 선물하는가 하면 뚜밥은 감스트에게 1800만 원 상당의 'R사'의 고가 시계를 선물해 화제가 됐다. 



새 생명 품은 스타들

배우 엄현경 차서원이 최근 온라인을 들썩거리게 했다. 드라마 ‘두 번째 남편'에서 결혼한 것에 이어 실제 결혼에 이르게 됐다. 심지어 엄현경은 열애 소식에서 나아가 혼전 임신 중임을 알려 이슈가 됐다. 결혼은 차서원이 전역 후 올릴 예정이다.



코미디언 안영미는 7월 남편이 직장생활 중인 미국에서 2세를 출산한다. 출산을 앞두고 아들의 병역 회피를 이유로 원정 출산하러 미국에 가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안영미 측은 이를 해명하면서 악플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배우 이연두는 쌍둥이를 임신 중으로 8월에 출산한다는 반가운 근황을 전했다. 2021년 1살 연상의 비연예인과 결혼한 바 있다.



지난 2월 영국 출신 작가 다니엘 튜더와 결혼한 임현주 아나운서는 현재 임신 6개월 차로 10월 출산한다. 

1970년생으로 올해 54세인 최성국은 지난해 11월 24살 연하인 1994년생 아내와 결혼식을 올렸다. 이어 5월 아내의 임신 소식을 알린 그는 적지 않은 나이에 아빠가 될 준비를 하고 있다.



우리 부모 됐어요

결혼 7년 만에 임신했던 배우 윤승아와 김무열은 지난 13일 득남했다. 유튜브를 통해 예비 부모의 일상을 공개해온 두 사람은 서로의 손을 맞잡은 채 아들의 신발을 들고 있는 모습을 올려 축하받았다.



신화 에릭과 배우 나혜미는 결혼 6년 만에 임신 소식을 알린 후 지난 3월 아들을 낳았다. 신화 멤버로는 처음으로 유부남이 된 것에 이어 처음으로 아빠가 됐다.

배우 윤진이는 4살 연상 금융업 종사자와의 사이에서 3월 첫딸을 얻었다. 댄서 허니제이는 1살 연하의 정담과 결혼 후 지난 4월 딸을 출산했다. 



2019년 3월 금융권에 종사하는 1살 연상의 비연예인과 결혼한 공현주는 지난 3월 이란성 쌍둥이 남매를 출산하는 경사를 맞았다.



‘9살 연상 연하’ 배우 안용준과 가수 베니는 2015년 결혼해 지난 4월 8년 만에 딸을 품에 안았다. 베니는 세 번의 유산을 겪고 긴급 수술  46세의 나이에 건강한 아이를 출산해 축하를 받았다.

사진= 엑스포츠뉴스DB, SNS, 웨딩화보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