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19 19:25
스포츠

"아내 건강 악화로 은퇴? 사실 아냐"…박주호가 밝힌 은퇴 이유

기사입력 2023.06.04 13:00 / 기사수정 2023.06.07 10:47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기자) 수원FC 수비수 박주호가 갑작스럽게 은퇴를 결정한 이유가 아내 건강 악화 때문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박주호는 지난달 26일 현역 은퇴를 발표했다. 당시 김도균 수원FC 감독은 "직접 찾아와 은퇴 의사를 알렸다. 이런 이야기를 꺼냈을 때 많은 고민과 생각이 있었을 거라 생각한다"며 "아쉽다. 시즌 마지막까지 같이 해줬으면 하는 마음이 있지만 선수 본인 의사가 있기에 이를 존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갑작스러운 은퇴 결정에 많은 이들이 깜짝 놀랐고, 지난 11월부터 암 투병 중이던 아내의 건강이 악화돼 병간호를 위해 은퇴하는 것이라는 소식까지 전해지기도 했다.



박주호는 3일 유튜브 채널 '캡틴 파추호'를 통해 은퇴 이유를 정확하게 밝혔다.

박주호는 "갑작스러운 은퇴 소식에 많이 놀라셨을 거 같다"면서 "가족들, 회사와 많은 상의 끝에 결정을 내린 부분이니 이해해주셨으면 한다"고 말을 꺼냈다.

이어 아내 건강 악화설에 대해서는 사실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박주호는 "향간에는 아내 건강 악화로 은퇴한다는 이야기가 돌고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 아내는 이제 많이 호전된 상태다. 아무 문제 없이 건강한 상태로 잘 지내고 있다"며 "많은 걱정 안 하셔도 괜찮을 것 같다"고 말했다.



대신 은퇴 이유는 정확하게 밝혔다. 선수로서 최고의 모습일 때 떠나고 싶다는 마음 때문이었다.

박주호는 "(이)승우나 (이)용이, 그리고 동료들이 '1, 2년은 더 할 수 있는데 왜 그만두려고 하냐'고 많이 이야기 하고 있는데, 체력적으로는 1, 2년 더 할 수 있을지언정 그래도 최대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때 떠나는 게 맞는 거라고 생각했다"면서 "이렇게 마무리를 하는 게 나 다운 은퇴인 것 같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박주호의 은퇴 경기는 오는 6일 울산 현대와의 홈 경기가 될 예정이다.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수원FC에 오기 전에 뛰던 팀이 바로 울산이다.

박주호는 "울산이 내 (K리그)첫 팀이고, 아직도 동료들이 많이 활약하고 있는 팀이다. 울산 선수들과 뛰면서 마무리하고 싶은 개인적인 생각도 있어서 팀에 의견을 전했다"고 밝혔다.

이어 "본의 아니게 정하고보니 날짜가 6월 6일이었다. 등번호(6번)랑 상관 없이 그냥 정한 건데 또 6일이라 더 의미 있을 것 같은 은퇴식일 것 같다"고 기대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캡틴 파추호 유튜브 캡쳐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