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6.09 13:28

[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글로벌 히트작 '에어 펭귄'이 체험판으로 또 다시 애플 앱스토어를 강타하고 있다.
게임빌의 '에어 펭귄' 체험판이 애플의 미국 앱스토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에어 펭귄' 체험판은 출시 후, 단기간에 애플의 미국 앱스토어 전체 무료 애플리케이션 순위에서 2위에 올랐으며, 현재 계속적으로 상승 중에 있다. 또한, 어드벤처 장르와 패밀리 장르에서도 무료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에어 펭귄' 체험판은 가장 큰 미국 시장을 포함한 전세계 20여 개 국의 앱스토어 전체 유료 게임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한 '에어 펭귄'의 저변 확대와 한국 모바일게임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출시된 무료 버전이다.
체험판이라서 정식 버전 125개 스테이지 중 인기를 모았던 25개의 스테이지가 엄선되어 게임의 장점과 특징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이와 같은 체험판의 인기와 더불어 정식판도 전체 유료 게임 순위에서 인기 상승세를 타고 있다는 점이다. 현재 정식판은 애플의 미국 앱스토어 전체 유료 게임 순위에서 10위권을 달리고 있다.
업계는 이와 같은 성공의 요인으로 글로벌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퍼블리셔 게임빌과 유능한 개발사 엔터플라이의 찰떡궁합을 꼽는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