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18:55
연예

피겨 이해인, 10대의 러블리 매력 "뉴진스·아이브 즐겨 불러"

기사입력 2023.06.02 17:42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피겨스케이팅 선수 이해인이 러블리 매력을 자랑했다.

매거진 싱글즈는 피겨스케이팅 선수 이해인의 비주얼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한 화보 속 이해인은 10대 특유의 싱그러움과 러블리함을 보여줬다. 배우못지 않은 애티튜드와 그녀의 밝은 에너지로 촬영장 스태프들의 마음을 녹였다.

‘피겨여왕 김연아 이후 최초’라는 기록을 연이어 달성하며 세계가 주목하는 이해인 선수를 만났다. 이해인은 김연아 이후 14년 만에 4대륙피겨선수권대회 금메달을 쟁취하고, 팀 트로피 은메달까지 거머쥐며 세계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해인 본인조차 이렇게 좋은 결과는 생각하지도 않았다.

그는 “이번 시즌 해외 경기에서 ‘클린’을 한 적이 한 번도 없어서 실수만 하지 말자고 생각했다. 차분하게 타자고 생각했던 것이 좋은 흐름을 만들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연아와 비교되는 것이 부담스럽지는 않은지 묻는 질문에 “김연아 언니는 살아 있는 레전드다. 한 문장에 이름이 언급되는 것만으로도 영광스럽다. 지나치게 들뜨거나 부담감을 갖기보다 내 개인 역량에 좀 더 집중하고자 한다”라고 답하며 앞으로의 포부를 전했다.  

올해 19세가 된 이해인은 은반 위에서 카리스마 있는 모습과 달리 실제로는 앳된 모습이었다.

자신이 기대한 것 이상으로 이번 시즌을 잘 마무리해서 경기 후 피자를 먹고 노래방에 간 것으로 자축 파티를 했다고 한다.



아이돌 가수의 직캠 영상을 즐겨보고, 코인 노래방에서는 뉴진스의 ‘Attention’, 아이브의 ‘After Like’ 즐겨 부른다고 말한 그 순간은 피겨 선수가 아닌 영락없는 19살 소녀의 모습이다.

어떤 선수로 기억되고 싶은지 묻자 “올림픽 무대에 오른 모습이 아직 잘 상상이 안 되지만, 꼭 출전해 보고 싶다. 많은 사람들이 올림픽 무대에서 나를 밝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기억해주 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피겨스케이팅 선수 이해인과 함께한 러블리 감성 화보는 '싱글즈' 6월호와 '싱글 플러스'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싱글즈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