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5:54
연예

MBC 6월 개편, '태계일주2'·'안하던 짓' 신설→'홈즈' 木 이동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3.06.02 16:00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MBC는 킬러 콘텐츠를 발굴해 경쟁력을 선도하고, 시청자들에게 보다 폭 넓은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6월 개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MBC는 이번 개편을 통해 평일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규 예능을 더한 주말 예능존으로 시청자들과 만난다. TV와 OTT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의 소비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주말에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 것은 시청자들의 변화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전략이다.

새로운 킬러 콘텐츠를 발굴해 주말 예능존을 형성, 콘텐츠 경쟁력을 선도한다. 일요일 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와 ‘안하던 짓을 하고 그래’을 이어 편성하며, 일요일 밤 시간대 예능 블록을 형성해 주말 밤 시청자들의 ‘월요병’을 잊게 할 새로운 즐거움을 전달한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는 태어난 김에 떠나는 기안84의 세계일주를 보여주는 여행 프로그램으로 오는 6월 11일 일요일 오후 9시 10분에 첫 방송한다.

지난 시즌1 남미 여행기가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잡으며, 시즌 2,3 제작을 확정, 이번 시즌2에서는 기안84와 빠니보틀 그리고 새롭게 합류한 덱스까지, 세 사람의 삶과 죽음이 공존하는 미지의 나라 '인도' 여행기를 담는다.

이어 오후 10시 45분 ‘안하던 짓을 하고 그래’가 방송된다. ‘안하던 짓’은 MC 이용진, 최시원, 조세호, 주우재, 유병재와 함께 매주 새로운 스페셜 게스트가 자신의 ‘안하던 짓’을 공개하고 이를 키워드 토크로 풀어내는 본격 키워드 토크 버라이어티다.

스튜디오 토크와 다채로운 구성의 버라이어티가 만나 ‘안하던 짓’만의 예측불가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며, 오는 6월 11일 일요일 첫 방송한다.

MBC는 평일 밤 시간대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기존 일요일 밤에 방송했던 ‘구해줘! 홈즈’는 오는 15일부터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바쁜 현대인들의 집 찾기를 위해 직접 나선 스타들의 리얼한 발품 중개 배틀인 ‘홈즈’는 자취생부터 은퇴를 앞둔 장년층까지 다양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200회를 맞은 ‘홈즈’는 더욱 더 강력해진 매물과 복팀, 덕팀 스타코디들의 케미로 매주 목요일 밤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올 하반기에는 ‘심야괴담회’와 ‘빈집살래’가 각각 시즌 3로 돌아온다.

‘심야괴담회 시즌3’는 매주 시청자들에게 불면의 밤을 선사했던 본격괴기공포토크쇼다. ‘빈집살래 시즌3’는 폐가로 방치된 빈집을 발굴하고 새롭게 재탄생시키는 빈집재생 프로젝트다.

‘빈집살래-수리수리 마을수리’는 박나래, 채정안, 신동, 김민석이 출연한다. 이들은 처치 곤란 빈집을 개성파 가게로 리모델링하는데 적극 참여한다.
 

MBC는 새 금토드라마 ‘넘버스 : 빌딩숲의 감시자들’의 편성을 확정했다. 오는 23일 오후 9시 50분에 첫 선을 보인다. ‘넘버스’는 고졸 출신 회계사(김명수 분)가 거대한 회계법인의 부조리에 맞서 가장 회계사답지만 가장 회계사답지 않은 방식으로 정의를 실현해 가는 휴먼 오피스 활극이다.

숫자에 죽고, 숫자에 사는 회계사들의 이야기를 통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부터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오피스 활극의 매력을 보여주겠다고 자신했다.

‘넘버스’ 이후에는 ‘연인(남궁민 출연)’,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이세영 출연)’, ‘밤에 피는 꽃(이하늬 출연)’, ‘수사반장 1963(가제, 이제훈 출연)’ 등 막강한 드라마 라인업을 공개한 바, 앞으로 선보일 MBC 드라마에 기대가 모인다.

MBC는 ▶ 월요일 ‘안싸우면 다행이야’,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 수요일 ‘라디오스타’, ▶ 목요일 ‘실화탐사대’, ‘구해줘! 홈즈’, ▶ 금요일 금토드라마 ‘넘버스 : 빌딩숲의 감시자들’, ‘나 혼자 산다’ 등 강력한 평일 밤 편성을 구축한다.

이외에도 ▶ 토요일 ‘놀면 뭐하니?’, 금토드라마 ‘넘버스 : 빌딩숲의 감시자들’, ‘전지적 참견 시점’, ▶ 일요일 ‘복면가왕’,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 ‘안하던 짓을 하고 그래’까지 주말 라인업을 완성했다.

MBC의 새 프로그램들은 오는 6월 11일 일요일부터 시청자들과 함께한다.

사진= MBC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