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2-08 10:26

오늘은 '육우데이', 맛있는 육우요리 무료로 드세요

기사입력 2011.06.09 10:55 / 기사수정 2011.06.09 10:55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6월 9일은 '육우데이'다.
 
이에 대해 보통 '육우가 뭐지?'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육우는 한우고기와 젖소고기를 제외한 모든 국내산 쇠고기를 의미하며, 한우와 동일한 사육방법으로 국내 농가에서 직접 사육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100% 국내산 소고기다.
 
한국낙농육우협회(회장 이승호)는 국내산 육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매년 6월 9일 '육우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육우데이에는 청계광장에서 육우데이 기념식이 열린다. 최고급 국내산 육우 등심과 불고기 등 약 1,000인분의 육우요리 무료 시식행사가 진행된다.
 
또 스타 홍보대사 위촉(박해미, 우지원)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각종 행사도 함께 열린다.
 

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한우와 똑같은 사육방법을 통해 전문고기소로 키워지는 '국내산 육우'는 수입육보다 신선하고 안전하고, 한우보다 훨씬 경제적이면서도 맛과 품질도 결코 손색이 없는 실속있는 우리 먹거리"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지속적인 육우가격의 폭락으로 인해 육우사육농가가 큰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육우의 우수한 품질을 널리 알려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홍보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사진 = 제2회 육우데이 기념식 ⓒ 한국낙농육우협회]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