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10:40
스포츠

"브릴리언트, 인크레더블!" '에이스' 배준호, FIFA도 감탄사 연발

기사입력 2023.06.02 09:10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브릴리언트, 인크레더블!"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U-20 축구 대표팀이 2일(한국시간) 아르헨티나 산티아고 델 에스트로 스타디움에서 열린 에콰도르와의 2023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16강 맞대결에서 3-2로 승리하고 8강에 진출했다.

직전 대회 4강 맞대결을 펼친 에콰도르를 상대로 이번 대회 첫 세 골을 터뜨린 김은중호는 두 대회 연속 8강에 진출했다. 

김은중호는 오는 5일 오전 2시 30분 같은 장소에서 개최국 아르헨티나를 꺾은 나이지리아와 준결승을 두고 격돌한다. 

10번을 받았지만, 아쉬움을 보였던 배준호의 존재감은 토너먼트에 접어들며 폭발했다. 

에콰도르와의 맞대결에 선발 출장한 배준호는 전반 11분 이영준의 원더 선제 골을 만드는 중요한 크로스를 올리며 대회 첫 공격 포인트를 기록했다. 



8분 뒤엔 나아가 직접 득점을 터뜨렸다. 박창우의 낮은 패스를 배준호는 수비 한 명을 달고 환상적인 터치로 제치며 공간을 만들었다. 

골키퍼가 나오자 다시 한번 방향 전환을 하며 골키퍼, 수비를 다시 바보로 만들었고 침착한 슈팅으로 기분 좋은 두 번째 골을 터뜨렸다. 

배준호의 인생 경기급 맹활약에 FIFA도 감탄사를 연발했다. 

FIFA는 SNS에 배준호의 사진을 올리며 "천재적인 도움, 엄청난 솔로 득점(Brilliant assist, Incredible solo goal)"이라고 말하며 배준호의 경기력을 칭찬했다. 



에콰도르의 매서운 추격에도 배준호의 활약을 잘 지켜낸 한국은 이제 아프리카의 강호 나이지리아를 상대로 두 대회 연속 준결승 진출에 도전한다. 

사진=대한축구협회, AP/연합뉴스, FIFA SNS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