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1:55
연예

비아이 "마약 사건 후 매일 자책, 마음 편했던 적 없어" [엑's 현장]

기사입력 2023.06.01 17:02 / 기사수정 2023.06.01 17:02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가수 비아이(B.I)가 마약 혐의 후 4년 만에 공식석상에서 사과를 전했다. 

비아이의 두 번째 정규앨범 'TO DIE FOR (투 다이 포)'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신한 pLay 스퀘어에서 진행됐다.

비아이는 지난 2016년 마약류인 대마초 흡연 및 LSD 투약 정황이 뒤늦게 드러나 2019년 6월 아이콘에서 탈퇴했다. 이와 함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해지했다. 이후 자숙 기간을 가지다가 2021년 6월 논란 후 처음이자, 데뷔 7년 만에 첫 정규앨범을 발매했고, 이후 같은해 9월 징역 3년, 집행유예 4년을 선고받은 바 있다.

이와 관련, 비아이는 따가운 대중의 시선에 대해 "그 또한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며 "솔직하게 말씀드려서 한 번도 마음이 편하거나 가벼웠던 적은 없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매일같이 제가 오만해질 때면 현실이 저의 상황을 직시하라고 말해주는 것 같고 매일 같이 자책도, 다짐도, 반성도 하면서 지내고 있다. 앞으로도 크게 변화는 없을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또 비아이는 "아마 어쩌면 오랫동안 제가 환영받지 못할 거라고 생각하는데, 그 또한 제가 해결하고 노력해야할 숙제라고 생각한다"며 "항상 낮은 마음으로 반성하고, 죄송하고 누군가에게는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 것 같다"고 털어놨다.

한편, 비아이의 두 번째 정규앨범 'TO DIE FOR'는 이날 오후 6시에 발매된다.

비아이의 정규 2집 'TO DIE FOR'는 꿈, 사랑, 젊음, 삶에 대해 청춘이 느끼는 감정의 완결을 다뤘다. 더블 타이틀곡 '겁도없이 (Dare to Love) (feat. BIG Naughty)'와 'Die for love (다이 포 러브) (feat. Jessi)'를 포함해 총 15곡이 수록됐다.

사진=고아라 기자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