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2:43
연예

"병가 내고 '컬투쇼' 방청" 논란된 여경, 알고보니 거짓말 [엑's 이슈]

기사입력 2023.05.28 21:50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컬투쇼'에 병가를 내고 방청을 왔다는 여경이 논란이 된 가운데, 전말이 드러났다.

지난 26일 SBS 파워 FM '두시탈출 컬투쇼' (이하 '컬투쇼')에서는 자신을 경찰 공무원이라고 밝힌 사연자 A씨의 사연이 소개됐다. 진행자는 "이분이 오늘 회사에서 체력 검정 날인데 진단서를 내고 컬투쇼에 오셨다"고 말했고, A 씨는 "병가를 내고 방청을 왔다"고 말했다.

진행자가 해당 사실을 되묻자 "실제로 좀 아프기도 하다"라며 받아쳤다. 그러면서 "아파서 집에서 쉬는 걸로 안다"고 이야기했다.



해당 발언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논란이 됐고, 결국 '컬투쇼' 측은 28일 "일부 커뮤니티에서 확산 중인 '제작진이 재미를 위해 방송 내용 조작을 제안했다'는 기사 내용은 결코 사실이 아니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제작진은 방청객께 그런 제안을 한 적이 일절 없습니다. 또, 경찰청 관계자도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제작진 언급을 따로 한 적이 없음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A씨는 경기남부경찰청 소속 현직 경찰관으로 밝혀졌다. 경찰청 관계자는 이날 "자체 감사 결과 A씨가 연차휴가를 내고 방청에 갔으나 재미를 위해 병가라고 과장해 말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다만 경찰은 '병가를 내고 방청하러 왔다'는 거짓말이 방송을 통해 널리 유포됐고, 이 때문에 경찰 명예를 훼손시키는 행위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면 징계에 넘길 수도 있다는 입장이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컬투쇼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