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6:57
연예

'보라! 데보라' 측, 아우슈비츠 언급 사과 "세심하게 고려 못했다"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3.05.18 15:17 / 기사수정 2023.05.18 15:17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아우슈비츠 수용소를 언급한 장면으로 논란을 빚은 '보라! 데보라' 측이 결국 사과를 전했다.

18일 ENA 수목드라마 '보라!데보라'(극본 아경, 연출 이태곤·서민정) 제작진은 "지난 5월 9일 방송된 9회에서 언급된 특정 대사로 인해 불편함을 드린 점에 사과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제작진은 "역사적 사실에 대한 정확한 시각으로 언급했어야했는데, 신중하고 세심하게 고려하지 못했다"며 "역사적 비극을 가볍게 소비하려는 의도는 결코 없었다는 점 말씀드리며,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앞으로는 제작에 더욱 더 신중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보라!데보라' 9회에서는 주인공 데보라(유인나 분)가 외모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과정에서 아우슈비츠 수용소를 연관 지어 말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데보라의 "아우슈비츠 수용소에서 자기 배설물 위에 누워 죽어가는 사람들을 보면서 누군가는 한 컵의 물을 받아서 반만 마시고, 나머지 반으로는 세수를 했다. 유리 조각으로 식판 뒤 얼굴을 보며 면도도 했다. 그리고 살아남았다. 외모를 가꾸고 치장하는 건 생존의 문제"라는 대사는 방송 직후 바로 문제가 됐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나치의 유대인 대량 학생이 자행됐던 아우슈비츠 수용소를 '외모 치장'과 엮어 논란이 된 것. 부적절한 대사에 시청자들의 지적이 이어진 바 있다.

사진=ENA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