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14:26
연예

황찬성 유튜브 '이요찬', tvN 아시아 프라임타임 정규 편성…홍콩 등 9개국 방송

기사입력 2023.05.17 14:31 / 기사수정 2023.05.17 14:31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가수 겸 배우 황찬성의 유튜브 채널 '이요찬'이 tvN 아시아 채널 프라임타임 정규 편성을 확정지었다.

지난 달 3일 '이요찬' 시즌 1의 12개 에피소드가 'Chansung's Cooking'이라는 타이틀로 tvN아시아를 통해 홍콩, 싱가포르, 대만,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필, 태국, 미얀마, 몰디브의 총 9개국에 독점 공개됐다.

'이요찬'은 독점 공개 이후 꾸준한 시청률 상승과 시청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5월부터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에서 토요일 오후 8시 45분, 이 외 6개국에서는 수요일 오후 7시 35분에 편성될 예정이다.

tvN 아시아 관계자는 "최근 tvN아시아가 한국의 드라마와 영화를 넘어 다양한 K콘텐츠를 선보이며 새로운 콘텐츠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가운데 유튜브 콘텐츠인 '이요찬'도 정규 편성으로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이요찬'은 '이 요리 찬성!'이라는 콘셉트로 황찬성이 다양한 주제에 맞는 맛집·노포·신상 레스토랑·핫플레이스를 직접 탐방하고 인기 메뉴들을 맛본 뒤 오직 자신의 감각으로 찾아낸 레시피를 바탕으로 동일 메뉴를 재현해보는 신개념 요리 프로그램이다.

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 이주래 대표는 "한국의 유튜브 콘텐츠가 방송 채널, 특히 각국 방송사들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프라임 시간대에 편성되는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다. 황찬성의 글로벌 인지도 특히 범아시아적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현재 황찬성은 ENA 오리지널 드라마 '보라! 데보라'에서 유인나를 애끓게 만드는 마성의 나쁜 남자 노주완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다.

또 개인 사진전 '낙낙(NAHC NAHC)'의 개최까지,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 = 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