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04:31
연예

'지구오락실2', 첫 방송부터 화제성 1위…시즌 1 넘어섰다

기사입력 2023.05.15 17:12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뿅뿅 지구오락실2'가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15일 굿데이터에 따르면 5월 2주차에 발표된 K-콘텐츠 TV-OTT 통합 비드라마/쇼 부문 1위에 tvN ‘뿅뿅 지구오락실2’(이하 '지락실2')가 올랐다. 

시즌2 첫 방송으로 정상에 오른 ‘지락실2’는 시즌1의 방송 첫 주 화제성보다 높은 성적으로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락실2’는 뉴스와 VON(Voice of Netizen), 동영상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또한 아이브 안유진, 오마이걸 미미가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는 각각 5위, 8위를 차지해 이목을 모았다.

2위는 지난 주에 이어 웨이브의 ‘피의 게임2’가 차지했으며 그 뒤로 3위부터 10위까지는 JTBC ‘최강야구’, MBC의 ‘나 혼자 산다’, ‘놀면 뭐하니?’, ‘소년판타지-방과후 설렘 시즌2’, ENA/SBS Plus ‘나는 SOLO’,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JTBC ‘팬텀싱어4’ 그리고 tvN ‘놀라운 토요일’ 순이다.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는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 출연한 서정희가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김우빈이, 3위는 ‘출장 십오야2’에 출연한 세븐틴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로 4위부터 10위까지는 유재석(놀면 뭐하니?), 안유진(뿅뿅 지구오락실2), 전우원(PD수첩), Key(나 혼자 산다), 미미(뿅뿅 지구오락실2), 던(전지적 참견 시점) 그리고 이찬원(신상출시 편스토랑)순이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대표 원순우)이 5월 15일에 발표한 이번 순위는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예정인 TV비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쇼 시리즈 총 191편과 각 작품들에 출연한 출연자들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다.

사진=tvN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