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08:58
연예

RM, 입대·방탄소년단 10주년 심경 "솔직히 두렵다…슬프지만 감사"

기사입력 2023.05.06 17:07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리더 RM이 데뷔 10주년을 앞두고 입대에 대한 심정을 전했다.

5일 RM은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저는 시시콜콜하게 그럭저럭 잘 지내고 있다. 현재를 살려고 부단히 노력한다"고 근황을 알렸다.

RM은 "제가 어떤 사람인지 더 확인하고 발견해가는 요즘이다. 하고 싶은 말이 한없이 차오르다가도 금세 잊어버린다. 저희가 세상에 나온 지 10년이 되는 지금 여러분들은 어떠시냐. 괜찮으시냐"라고 적었다.

RM은 "종종, 아니 자주 궁금하다. 안부가, 생각이, 슬픔이, 희망과 절망이, 지금 무엇을 믿고 있는지, 믿고 싶은지. 무엇을 좇는지 계절은 잘 느끼고 계신지. 몇 번 말씀 드렸듯이 갈수록 입을 여는 것이 참 어렵다. 잘 모르겠다. 그저 어른이 돼가며 침묵을 배우고 있다고 믿고 있다"라고 털어놓았다.

이어 "많은 것들이 슬프다가도 기쁘고, 기쁘다가도 그저 슬프고 예전의 제가 했던 말들, 영상들 보며 혼자 낯가려보고 이젠 좀처럼 기억나지 않는 무뎌지는 것들이 참 아쉽고 허허롭고 이상하고 자신이 있다가도 없고 막 그렇다. 그냥 이렇게 있고 싶은가 보다"라고 솔직하게 밝혔다.



입대를 앞둔 RM은 "솔직히 다녀온 뒤 어떨까 궁금하고 두렵다. 시간은 참 빠르고 모든 건 변하고 저도 변하고 더 이상 무책임하게 모든 사랑을 요구드리거나 매달리고 싶지만은 않다. 사랑을 찾아 헤매기보다 제가 사랑으로 있으면, 노력으로 절 가꾸면 사랑이 자연스레 찾아올 거라 믿고 싶다"라고 이야기했다.

방탄소년단이 10주년을 맞는 것과 관련해서는 "시간과 마음의 먼지가 쌓일수록 점점 더 어려워만 지는 것이 있다는 사실이 참 슬프지만 어떻게 보면 마음과 마음의 무게라는 게 그렇지 않을까. 그만큼 우리가 나눈 조각이 크다는 거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저는 매일 소박하게 감사드리며 무엇이 내 일부였는지 상기해보면서 늘 그래왔듯 잘 지내고 있겠다. 여러분도 힘든 때가 많겠지만, 많이 고통스럽기도 하겠지만 잘 지내주시라"며 팬들에게 당부를 전했다.

RM이 속한 방탄소년단은 2013년 데뷔했다. '상남자', '아이 니드 유', '런', '불타오르네', '피 땀 눈물', '봄날', 'DNA', '아이돌',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다이너마이트', '버터', '퍼미션 투 댄스' 등 많은 히트곡을 내며 세계적으로 사랑 받았다.

6월 13일 데뷔 10주년을 맞는다. 멤버 진과 제이홉은 군 복무 중이며, RM 역시 조만간 입대한다.

사진= 엑스포츠뉴스DB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R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