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14:46
연예

'온 세상이 임히어로다'…임영웅, 첫 정규 'IM HERO' 발매 1주년 맞아

기사입력 2023.05.02 13:39 / 기사수정 2023.05.02 13:51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임영웅의 첫 정규앨범 'IM HERO'가 발매 1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2022년 5월 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임영웅의 데뷔 첫 정규 앨범 ‘IM HERO’(아임 히어로)가 공개됐다.

이 앨범의 타이틀곡은 ‘다시 만날 수 있을까’로, 이적이 작사와 작곡에 정재일이 스트링 편곡을 맡아 탄생한 임영웅표 명품 감성 발라드다. 앨범 발매 이후 타이틀곡을 포함함 모든 수록곡이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IM HERO'의 피지컬 앨범은 발매 이후 폭발적인 관심을 끌어 非아이돌 가수로는 이례적으로 초동(앨범 발매일 기준 일주일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 또한 'MMA2022' 올해의 앨범 수상, '제20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팝 음반 후보 노미네이트 등 시상식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냈다.

동명의 전국투어 콘서트인 'IM HERO'도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 7개 지역 3일간 총 21번의 공연으로 팬들을 만났던 임영웅은 부산에 이어 서울에서 열린 앙코르 콘서트도 성황리에 마무리, 약 24만 명의 영웅시대와 전국을 하늘색 빛으로 물들였다. 

이후 그는 2월 11일 오후 7시, 12일 오후 6시(현지 시각) 양일간 돌비씨어터에서 임영웅 콘서트 'IM HERO - in Los Angeles'(아임 히어로 인 로스앤젤레스)를 개최했다.

3월에는 콘서트 실황을 담은 영화 'IM HERO THE FINAL'이 개봉했다. 이 영화는 23만 명을 동원하며 콘서트 실황 영화로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웠다.

그리고 앨범 발매 1주년인 5월에 임영웅은 리얼리티를 선보인다.

지난 4월 28일 소속사 물고기뮤직 측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KBS 2TV를 통해 임영웅의 단독 리얼리티 예능이 방송된다. 그의 다채로운 모습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임영웅의 단독 리얼리티 예능은 지난 2월 LA를 하늘색 빛으로 수놓은 임영웅의 콘서트 'IM HERO - in Los Angeles(아임 히어로 인 로스앤젤레스)' 공연과 함께 촬영한 것이다.

앨범 발매 이후 국내 콘서트, 해외 콘서트, 콘서트 실황 영화 등 다양한 선물로 팬클럽 영웅시대를 즐겁게 한 임영웅. 이에 그의 또 다른 선물인 리얼리티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 = 임영웅 팬클럽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