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9 07:26
연예

이은지, 예능상 수상에 '오열'…"예능 혼자 못 해, 후회하는 밤 많아" [백상예술대상]

기사입력 2023.04.28 19:29 / 기사수정 2023.04.28 20:03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개그우먼 이은지가 여자 예능상을 수상하며 오열했다.

28일 제59회 백상예술대상이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렸다. 신동엽, 수지, 박보검이 MC를 맡았고 TV, 영화, 연극 각 분야에서 활약한 대중문화 예술인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TV부문 여자 예능상 후보에는 김민경, 박세미, 이수지, 이은지, 주현영이 올랐다. 수상의 영예는 이은지가 안았다. 이은지는 이름이 불리자 마자 울먹이는 모습을 보였다.

무대에 오른 이은지는 "저는 후보에 오른 것만 해도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모두를 응원한다"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어 "예능 촬영을 끝내고 집에 들어가서 만족한 적이 없다. '가만히 있을껄' 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후회하는 밤이 더 많았는데 이렇게 상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한편으로는 부끄럽다. 앞에 계신 선배님들이 더 잘 아시겠지만 혼자 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더라"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말 (촬영할 때) 받아주고 때로는 받쳐주고 웃어주고 울어주고 춤춰주고 지쳤을 때 리액션 해주는 동료 선후배님들이 계셨기에 제가 이렇게 수상하게 된 것 것 같다. 상을 가볍게 생각하지 않고 인생에 있을 고통, 슬픔, 너무 힘든 나날에 좋은 자양분으로 잘 쓰겠다. 요즘 저한테 저 때문에 많이 웃을 수 있어서 고맙다고 말씀해 주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렇게 고맙다고 말해줘서 제가 더 고맙다"라며 떨리는 목소리로 말했다.

TV·영화·연극을 아우르는 종합 예술 시상식인 백상예술대상은 2022년 4월 1일부터 올해 3월 31일까지 지상파·종편·케이블·OTT·웹에서 제공된 콘텐츠나 같은 시기 국내에서 공개한 작품을 대상으로 후보자(작)를 선정했다.

사진=백상예술대상 방송화면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