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03 21:36
연예

아이브, 오늘(10일) 자기애 무장 첫 정규 발매…'키치' 이을 '아이엠'

기사입력 2023.04.10 08:32 / 기사수정 2023.04.10 10:21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그룹 아이브(IVE)가 독보적인 당당함과 자기 확신, 자기애로 무장하고 돌아온다.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는 10일(오늘)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를 전격 공개한다.

지난달 27일 발매한 선공개곡 '키치(Kitsch)'로 지난 8일 MBC '쇼! 음악중심'을 비롯해 9일 SBS '인기가요'에서 방송 출연 없이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또 주요 음원 사이트 모든 차트를 석권하며 ‘퍼펙트 올킬’ 등을 달성했다.



아이브의 새 타이틀곡 ‘아이엠(I AM)’은 내가 가는 길에 확신을 가지라는 주체적인 삶의 태도를 노래한 곡으로, 어제와는 또 다른 나를 발견하자는 강렬한 메시지를 담았다. 김이나 작사가와의 협업을 통해 아이브만의 당당함을 표현했다.

특히 이번 신보에는 안유진, 장원영이 단독 작사로 3곡에 참여했다. 가을과 레이 또한 ‘키치’를 포함한 수록곡 4곡의 랩 메이킹에 참여해 첫 정규 앨범의 11곡 가운데 7곡의 크레딧에 멤버들의 이름을 올리는 능력을 선보였다.

안유진은 ‘히로인(Heroine)’, 장원영은 ‘마인(Mine)’ 그리고 다이브를 향한 애정을 담은 팬송 ‘샤인 위드 미(Shine With Me)’를 작사했다. 가을과 레이는 '키치', '섬찟 (Hypnosis)', '낫 유어 걸(NOT YOUR GIRL)', '궁금해 (Next Page)'를 통해 환상의 합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 서지음 작사가는 '블루 블러드(Blue Blood)'에 참여했고, 지난 싱글 앨범들의 수록곡을 통해 당당한 아이브스러움을 표현해 낸 이스란 또한 '키치'와 '체리시(Cherish)'에 힘을 보탰다. 이외에도 서정아, 황현(MonoTree) 그리고 우주소녀 엑시까지 특급 지원사격에 나섰다.

매 앨범마다 나르시시즘이라는 독보적인 세계관을 구축하면서도 전작의 틀을 깨는 다채로운 장르적 변주를 통해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아이브는, 데뷔 1년여 만에 음악 방송 37관왕을 비롯해 국내외에서 들어 올린 트로피만 74개에 달한다.

한편, 아이브의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는 오늘(10일) 오후 6시(KST) 발매된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