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17:36
연예

봄여름가을겨울 김종진 "故 전태관, 아직 곁에 있는 느낌"

기사입력 2023.04.09 11:49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봄여름가을겨울 김종진이 드러머 전태관을 회상했다.

김종진은 지난 8일 방송된 채널A '오픈 인터뷰'에서 지난해 발표한 '브라보 마이 라이프' 발매 20주년 바이닐 앨범에 대해 이야기했다.

김종진은 지난해 10월 '브라보 마이 라이프' 발매 20주년을 기념해 소장하고 있던 20년 전 마스터 테이프를 두 달간 새로 믹싱을 해 바이닐 앨범을 작업했다.

이날 그는 "마스터 테이프를 녹음실에서 펼쳤을 때 저 앞에서 태관이 드럼을 치고 있는 기분이었다"며 "20년 전, 우리 뮤지션들이 얼마나 열정적이고 거침없이 연주했는지, 얼마나 아름다운 시절의 음악이었는지 들려주고 싶었다"고 작업 배경을 밝혔다.



또한 인터뷰에서 김종진은 전태관에 대해 "날개 같은 친구다. 내가 날고 싶으면 날게 해주면 날게 해주고 추워하면 감싸 안아주던 친구였다"며 "지금도 무대에 올라가면 태관이 같이 있는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김종진은 2집 앨범 타이틀곡 '나의 아름다운 노래가 당신의 마음을 깨끗하게 할 수 있다면'을 언급하며 "봄여름가을겨울이 지난 35년 동안 그랬던 것처럼, 후배들도 세상을 이롭게 해주는 음악을 계속 만들어 줬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전했다.
 
한편, 김종진은 오는 5월 12일 미국 LA에 위치한 세리토스 퍼포밍 아트센터(Cerritos Center for the Performing Arts)에서 공연을 연다. 

사진=채널A 방송화면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