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4:46
연예

황영웅 측 "피해자에 직접 사과하고 싶어…활동 계획 無"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3.03.31 18:46 / 기사수정 2023.03.31 18:46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가수 황영웅 측이 논란에 입을 열었다.

31일 소속사 더우리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일부로 황영웅의 매니지먼트를 맡게 되었으며, 그에 따라 황영웅에 관한 현재 상황을 설명드리고자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는 "황영웅은 2021년 11월 고복수 가요제 입상을 계기로, 여러 지방공연을 유치하던 더 우리엔터테인먼트 관계자의 눈에 띄어 인연을 맺게 됐다"며 "더 우리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신분으로 한동안 생활했으나, 당시 이미 소속된 신인 가수가 많았던 회사 내부의 사정상 정식 계약까지 체결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더 우리엔터테인먼트 이사와 고향 선후배 사이이던 파인엔터테인먼트 대표에게 황영웅을 소개했고, 황영웅는 신생으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시작하려는 파인 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황영웅은 파인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불타는 트롯맨'에 참가하게 됐고, 하차할 때까지 파인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신분이었다. 하지만, 황영웅에 대한 여러 가지 이슈가 발생한 이후, 가수 매니지먼트 경험이 부족한 신생 회사에서 이 문제들을 대응하기에는 역부족이라고 판단해 파인엔터테인먼트 측에서 황영웅에게 계약 해지를 요청했고, 더 우리 엔터테인먼트에서 황영웅의 매니지먼트를 맡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황영웅은 더우리 엔터테인먼트와 전혀 관련이 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불타는 트롯맨 경연 중에는 더 우리 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가 아니었기에 황영웅의 일에 그 어떠한 부분에서도 개입할 권한이 없었으며, 더 우리 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와의 어떤 커넥션도 없었다는 것을 명확히 말씀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황영웅은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해 최종 8인에 올랐기 때문에 '불타는 트롯맨' 매니지먼트사인 뉴에라 프로젝트와 콘서트 제작사인 쇼플레이와 계약 관계를 정리하는 과정이 필요했기에 그동안 발생한 여러 가지 논란에 대해 즉각적인 답변을 드리지 못하였음을 말씀드린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소속사에서는 정식 계약이 체결된 3월 이후 황영웅의 이슈에 대해 다각적으로 면밀히 파악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일이 수년이 지난 일이고, 당사자가 아닌 제3자에 의한 제보인 경우가 많아 사건의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는 점 양해를 구한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해 소상히 말씀드리도록 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최근 논란된 공장 근무에 대해 "월급 통장 거래내역,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등의 자료를 통해 약 7년간 여러 업체에서 수습 및 계약직 사원으로 근무했음을 확인했고, 방송상에서는 구체적인 내용을 명시하지 않고, 공장 생산직으로 근무한 것이 총 6년이 넘는다는 내용으로 방송됐기에 이러한 오해가 생긴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불타는 트롯맨' 결승전 당시 울산 VCR 촬영분은, 황영웅의 하차로 인해 방송을 타지는 못했으나, 가장 마지막에 근무했던 D사의 동료들 7명과 함께 촬영을 진행했다"며 "이에 대해 추후 다른 의혹이 제기 될 경우, 임금 입금 내역과 VCR 촬영에 참가한 동료들의 증언 등을 공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황영웅의 학폭 논란에 관해서는 "황영웅은 과거에 자신에게 피해를 입었다고 하는 분들에 대해서 진심 어린 사과를 전하고 싶다는 의지를 밝혔다"며 "의혹이 발생한 지 수일이 지났음에도 방송 제작사와의 계약 문제나, 소속사 이적 문제 등으로 인해 황영웅 본인이 어떤 행동을 취하기에는 여러 가지 제약이 있어, 아직까지 직접적인 사과나 행동을 취하지 못했던 점에 대해서도 사과의 뜻을 전했으며, 당사자들이 허락한다면 반드시 본인이 직접 연락을 해 사과하고 싶다고 전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날의 행동에 대해 가벼이 여기거나 감정에 호소하려는 것이 아니다. 
학폭은 절대로 청소년들의 치기 어린 행동으로 치부할 수 없는 명확한 범죄이며,
우리 사회가 꼭 뿌리 뽑아야 할 사회악이라는 점에는 반론의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소속사는 "다만, 본인 스스로 학교폭력의 무게에 대해 무지했던 점, 자아가 성립된 성인이 된 이후에는 무분별한 행동으로 물의를 일으키지 않았고, 노래를 부르기 시작하면서 정서적으로도 안정돼 지난날의 모습은 보이지 않게 되었다는 것을 현재의 황영웅을 겪은 주변 사람들이 말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황영웅씨가 불타는 트롯맨에 참여할 때는 이미 어린 시절과는 많이 다른 자세였다는 점을 고려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또한 "황영웅은 그간 방송 경험이 거의 없는 일반인에 가까운 상태였기 때문에 지금 일련의 사태에 본인 역시도 많은 죄책감과 두려움을 가지고 있으며, 십 대부터 이십 대 초반까지 방황하던 본인으로 인해 많은 고통의 시간을 감내해 온 가족들이 또다시 이번 일로 인해 뭇매를 맞게 된 점에 대해 큰 고통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황영웅은 현재 어떠한 활동도 할 계획이 없다"며 "최근에 불거졌던 팬미팅 등도 현재는 전혀 진행할 계획이 없다. 황영웅은 여러 일신상의 이유로 당장에 어떤 활동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며, 본인을 되돌아보고 여러 가지 상황을 추스르며 자숙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진=MBN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