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19 16:35
게임

'2023 LCK CL 스프링', 오늘(27일) PO 2라운드 시작…DRX vs T1 맞대결

기사입력 2023.03.27 16:11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DRX와 T1이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만난다.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2군 리그 ‘2023 LCK 챌린저스 리그(LCK Challengers League, 이하 LCK CL) 스프링’이 27일부터 2라운드가 시작된다.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룰이 적용돼 승리한 두 팀은 3라운드 승자조로 진출하고, 패배한 두 팀은 3라운드 패자조로 가게 된다.

▲ 플레이오프 1라운드, DK 풀세트 끝에 NS에 승리, T1 상대 전적 열세 딛고 HLE 완파

지난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는 디플러스 기아가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를 상대로 풀세트 접전 끝에 3:2로 승리했으며, T1은 한화생명e스포츠와의 대결에서 탑 사이온을 활용한 초반 설계를 보여주는 등 좋은 경기력으로 3:0 완승을 거뒀다.

정규 리그 1위인 DRX는 플레이오프 2라운드의 상대로 T1을 지목했으며, 자연스럽게 kt 롤스터와 디플러스 기아와의 대결이 성사됐다.

▲ 플레이오프 2라운드, 27일 오후 5시 DRX vs T1 대결로 시작

27일 오후 5시 플레이오프 2라운드 첫 경기는 DRX와 T1의 대결이다. DRX와 T1의 이번 정규 시즌 상대 전적은 매치 1:1로 대등한 상황이다.

매치 10연승의 ‘미라클런’으로 무서운 기세를 보여준 DRX와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1군의 장점을 흡수한 경기력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은 T1의 대결에서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대된다.

28일 오후 5시에는 kt 롤스터와 디플러스 기아의 경기가 기다리고 있다. 두 팀의 이번 정규 시즌 상대 전적은 kt 롤스터가 매치 2:0으로 우세하다.

상대 전적이 우세한 kt 롤스터가 정규 시즌의 기세를 플레이오프에도 이어가며 무난히 승리할지, 아니면 디플러스 기아가 반전을 만들어 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 LCK CL 스프링 스플릿 2라운드 MVP는 DRX ‘플레타’ 손민우

LCK CL 스프링 정규시즌 2라운드 MVP는 66.7%의 투표율을 얻은 손민우 선수가 선정됐다. 2라운드 MVP에는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된다. 최근 LCK와 LCK CL을 넘나들며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손민우 선수가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어떠한 활약을 펼칠지 이목이 집중된다.

LCK CL 스프링 플레이오프는 WDG e스포츠 스튜디오(서울 중구)에서 오프라인 경기로 진행되며, 매치 시작 24시간 전부터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온라인 방송은 네이버e스포츠, 아프리카TV, 트위치, 유튜브에서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고, VOD는 네이버 e스포츠, 아프리카TV,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리그 관련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LCK 챌린저스 리그 SNS에서는 플레이오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먼저 댓글 이벤트로는 SNS에 업로드 되는 플레이오프 매치업 게시글에 응원 댓글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결승전 티켓(10명, 1인 2매)을 증정하고, 직관 인증 이벤트로는 플레이오프 또는 결승전 직관 티켓과 함께 사진을 찍은 후 스토리에 ‘#LCKCL’을 해시태그해서 올리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한편, 2023 LCK CL은 LCK 리그 법인이 주최 주관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총괄 운영하며, WDG가 방송 제작, 우리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